넷마블문화재단, '2022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 문화 행사 개최

넷마블문화재단(이사장 방준혁)은 '2022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 문화행사를 지난 11월 22일 온라인 생중계로 오후 1시부터 2시간 가량 진행했다고 밝혔다.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 문화행사는 장애인과 비장애인 모두가 함께 즐기고 게임으로 하나가 되는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의 의미를 다시 한번 되새기면서 다 함께 축하하고 즐길 수 있는 시간을 갖고자 마련됐다.

이번 문화행사에는 유튜브 채널 '피식대학'의 운영자이자 개그맨인 김민수, 이용주, 정재형이 사회를 맡았으며, 지난 10월 17일~18일 양일간 온/오프라인으로 진행된 '2022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의 하이라이트 영상 공개를 비롯해 e스포츠대회 및 정보경진대회 시상식과 참가자들의 소감을 들어보는 시간을 가졌다.

각 부문별 우승자에게는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상,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우수상, 장려상, 페어플레이상 수상자에게는 넷마블문화재단 이사장상, 한국콘텐츠진흥원 원장상, 국립특수교육원 원장상이 각각 수여됐다.

올해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 프레젠테이션 종목에 참가한 성광온누리학교 이수빈 학생은 "프레젠테이션 종목에 참가하면서 자신감이 많이 생겼고, 상대방에게 의사전달을 확실히 하기 위해 발성과 발음 연습을 하는 과정을 통해 많이 배울 수 있어서 좋았다”고 말했다.

참가 학생을 지도한 한국구화학교 이혜용 선생님은 "학생들이 열심히 준비하고 노력하는 과정을 보며 많이 뿌듯했다. 학생들과 함께 과정을 즐기며 결과를 만들어 나가는 것이 정말 의미 있는 시간이었고 좋은 기회를 주셔서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밝혔다.

2022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 문화행사
2022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 문화행사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