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이벤트로 '플레이엑스포'에 인기 부스로 자리매김한 '스토브 인디'

스마일게이트의 인디 게임 플랫폼 '스토브 인디'가 고양시 킨텍스에서 개최하는 수도권 최대 규모의 융복합 게임쇼 '2023 플레이엑스포(PlayX4)' B2C관에서 인기 부스로 발돋움하는 모습을 보였다.

스토브 인디 플레이엑스포 부스 전경
스토브 인디 플레이엑스포 부스 전경

스마일게이트 스토브인디 부스는 닌텐도 콘솔 게임과 C03에 위치해 있으며, 나인헥타르, 캣도어즈, 이키나게임즈, ooze, 맷돌게임즈, 블랜비, 스튜디오 레프, 흥도르흥돌 등 8개 회사에서 11개 게임이 소개됐다.

스토브 인디 주요 출품 게임들
스토브 인디 주요 출품 게임들
미소녀들과의 사진 촬영 기회도 마련됐다..
미소녀들과의 사진 촬영 기회도 마련됐다..

특히 5월 19일에 출시될 예정인 나인헥타르의 '회색낙원', 5월 30일에 출시될 예정인 이키나 게임즈의 '지금 우리 학교는', 오는 6월에 출시될 예정인 흥도르흥돌의 '세그먼트 트윈즈' 등이 주목을 받았다.

스토브 인디 측은 총 4부스 중 3개 부스에서는 스토브인디 관련 퀴즈 풀기, SNS 팔로잉 등의 스탬프 미션 이벤트 및 사진 촬영 행사 등을 진행했으며, 다양한 굿즈를 제공하면서 관람객들이 구름처럼 몰려들었다.

푸짐한 이벤트를 진행했다
푸짐한 이벤트를 진행했다

또 이번 플레이엑스포에 수많은 인디 게임들이 전시된 만큼 1개 부스에서 인디 게임 창작자 대상 입점 및 창작 지원 상담도 진행해 상생을 위한 행보도 이어갔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