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전 무료 엔진 사용은 이렇게”, ‘고도 엔진 간단 입문’ 나왔다
에이케이커뮤니케이션즈(AK Communications)는 카쓰무라 토모히로가 작성하고 김모세 번역한 ‘고도 엔진 간단 입문’을 발간했다고 29일 밝혔다.
‘고도 엔진 간단 입문’은 게임 개발자, 특히, 인디 게임 개발자들에게 완전한 오픈 소스 엔진이자 ‘유니티의 대체재’로 각광을 받은 개발 엔진인 ‘고도 엔진’의 입문서다.
‘고도 엔진’은 유니티, 언리얼의 뒤를 이어 전 세계에서 세 번째로 이용자가 많은 게임엔진이지만 국내에 해당 엔진을 다룬 서적이 극히 드물다. 이에 해당 서적으로 게임엔진을 처음 접하는 입문자는 물론, 기존의 유니티 유저들도 무리 없이 고도 엔진을 다룰 수 있도록 초보적인 사용법부터 상세한 개발 방법까지 소개한다는 게 관계자의 설명이다.
이어서 관계자는 다른 곳에서는 쉽게 찾아보기 어려운 GDScript 문법도 자세히 설명하고 있으며, 내장 디버거와 프로파일러 사용법 등 고급 개발을 위한 사용법 안내도 충실하게 마련해 뒀다고 안내했다.
고도 엔진 코리아의 운영자이자 인디라! 인디 게임 개발자 모임 대표인 김성완은 “고도 엔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며 고도 엔진 입문자를 위한 또 다른 좋은 책이 나오게 된 것은 반가운 소식이다.”, “고도 엔진의 기초부터 친절히 설명하는 이 책은 특히 고도 엔진의 GDScript 문법을 별도로 상세히 다루어 입문자를 위한 배려와 실용성이 더욱 돋보이는 책이다. 추천드린다.”라고 말했다.
유비소프트 리플렉션의 리드 테크니컬 디자이너 김웅남은 “무거운 게임 엔진을 사용해 트리플 A 게임 개발에 몰두하던 저에게 가볍고 편리한 ‘고도 엔진’은 게임 제작의 즐거움을 다시금 깨닫게 해주었다.”, “이 책은 GD스크립트 기초, AR/VR 게임개발까지 다루어 다른 책과 차별화되고, 독학용으로도 강의 교재로도 아주 적합하여 ‘고도 엔진’을 배우려는 분들께 강력히 추천드린다.”라고 감상을 남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