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MS, Xbox Live 온라인 결제로 한 번에 해결한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대표 유재성)는 Xbox Live를 이용하는 게이머의 편의를 도모하고자 Xbox Live의 유료 회원권 및 마이크로소프트 포인트를 온라인에서 구매할 수 있는 온라인 결제 방식을 도입한다고 12일 발표했다.

오는 6월 초 선보이게 될 Xbox Live 온라인 결제 방식은 온라인 웹사이트를 통해 신용카드, 실시간 계좌이체, 휴대전화, 문화상품권으로 Xbox Live의 유료 회원권인 골드 멤버십과 마이크로소프트 포인트를 구매할 수 있는 방식. 결제 승인 후, Xbox Live에 접속할 수 있는 25자리의 코드가 휴대전화 문자 서비스 혹은 전자 메일을 통해 곧 바로 소비자에게 전달되는 등 편리성과 신속성을 두루 갖춘 결제 방법이다.

그 동안 시중의 소매점을 통해서 Xbox Live 골드 멤버십 등을 구매할 수 있었던 소비자들에게는 이번 온라인 결제 방식의 도입이 반가운 소식으로 될 전망이다. 온라인 결제 시스템으로 결제 방법의 다각화를 꾀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구매할 수 있는 Xbox Live 골드 멤버십 및 마이크로소프트 포인트의 종류도 다양해져 소비자들은 자신의 입맛에 따라 더욱 다양하고 편리하게 Xbox Live를 즐길 수 있게 됐다.

특히, 그 동안 Xbox Live 고객들이 출시를 바랬던 12개월용 골드 멤버십이 5만4000원에 판매될 예정이며, Xbox Live 마켓플레이스에서 결제 수단으로 사용되는 마이크로소프트 포인트도 500, 1000, 2000, 5000 포인트 등 4가지 종류로 다양하게 제공될 예정이다.

Xbox 담당 매니저인 도정한 차장은 "IT 강국인 한국의 위상에 맞는 결제 방법을 소비자들에게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인 결과, 다양한 Xbox Live 온라인 결제 시스템을 선보이게 됐다"며 "더욱 편리해진 결제 방식과 선택의 폭이 넓어진 Xbox Live로 더욱 많은 게이머들이 Xbox Live의 강력해진 기능과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확신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