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알스페이스, '디오' 신규 맵 '칠현협곡' 업데이트 실시

씨알스페이스(대표 오용환)은 자사가 개발 및 서비스하는 무협 롤플레잉 온라인 게임 '디오(d.o)'에서 고레벨 게이머를 위해 신규 맵 '칠현협곡(七峴峽谷)'을 오픈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신규 맵은 마도(魔道)와 결탁한 백랑(白狼)이 칠현협곡을 배경으로 천계에 사는 신들을 악(惡)에 물들게하여 무림말살(武林抹殺)을 계획하는 것에서 시작되며, 무림말살 계획의 일환으로 많은 협객들을 칠현협곡으로 끌어드린 마도 세력과 무림말살 음모(陰謀)를 밝히고자 하는 무림맹(武林盟)과의 사투(死鬪)를 다루고 있다.

칠현협곡은 천계(天界)로 가는 통로로써 7개 협곡과 6개 지역으로 구분되어 있으며, 각 지역마다 몽환적이고 신비로운 느낌이 물씬 풍기는 맵이다. 특히, 칠현협곡에 등장하는 몬스터들은 동양의 신들을 모티브로하여 개성있는 컨셉으로 재탄생 되었고, 게임에 새로운 재미를 불어 넣어줄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함께 신규 맵 추가와 더불어 그 동안 문제로 지적 되어왔던 몹에 대한 경험치 제한이 풀리게 되었다. 새롭게 추가된 '몬스터 계급 시스템'은 같은 공력의 몹이라도 사냥 난이도와 경험치에서 2배 이상의 차이를 보여준다. 몬스터 계급 시스템은 사냥 난이도의 다양화와 그에 따른 충분한 보상으로 새로운 형태의 사냥을 가능하게 할 전망이다.

씨알스페이스의 장원우 기획팀장은 "맵추가와 더불어 최고공력을 뛰어넘는 '초월자(超越者)'들을 대상으로 전설의 무림고수로 변신이 가능하며 무림고수가 사용하던 무공을 시전 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시켰다"라며 "이는 정체된 고레벨 게이머들에게 지난 6월 패치 된 '지존무상'의 주사위 게임과 더불어 게임의 중요 활력소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업데이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디오' 홈페이지(www.doonline.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