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3 2013]"완벽한 게임으로 게이머들에게 사죄하겠다" '파판15', '킹덤하츠3' 프로듀서 노무라 테츠야

"그 동안 파이널판타지: 베르서르를 기다려 주신 게이머들에게 새롭게 태어난 '파이널판타지15'로 보답하겠습니다"

지난 10일(한국시각 11일) 소니의 컨퍼런스에서 깜짝 등장한 '파이널판타지15'(구 베르서스 / 이하 '파판15')와 킹덤하츠의 프로듀서 노무라 테츠야의 인터뷰가 12일(한국 시각 13일) LA 컨벤션 센터에서 진행 중인 'E3 2013'에서 진행됐다.

'파판15' PS4로 등장한 이유에 대해 더욱 진화된 그래픽과 게임성을 위해 차세대 게임기 'PS4'를 선택했다는 그는 완벽한 게임을 만들어 그 동안 보여준 게이머들의 기대에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이어서 그는 새롭게 등장한 '킹덤하츠3'에 대해서도 "그 동안 이어온 킹덤하츠 시리즈의 스토리에 마침표를 찍는 작품이 될 것이며, 발전된 그래픽과 다양한 게임 콘텐츠를 등장시킬 예정이다"라고 말해 게임에 대한 기대감을 더욱 높였다.

킹덤하츠
킹덤하츠

다음은 현장에서 진행된 인터뷰 내용이다.

Q 시리즈의 인기나 역사에 비해 '킹덤하츠의 HD 리마스터'가 늦게 등장한 감이 있다. 현재 소감은 어떠한가?
A 먼저 HD화 하는 시간이 오래 걸린 것이 사실이다. 원작 게임의 데이터를 가지고 하나하나 수작업을 거치며 개발을 진행해 시간이 생각보다 오래 걸렸다. 전부터 HD 리믹스를 진행할 계획을 가지고 있었으며, 이번에 출시를 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Q '킹덤하츠 HD 리마스터'는 아시아 버전에 비해 북미 버전이 늦게 출시되는 것으로 알고 있다. 추가 콘텐츠가 등장하는 것인가?
A 아이템이나 콘텐츠 등의 차이가 있지는 않다. 음성 수록 작업 때문에 시간이 늦게 걸린 것으로 알고 있다.

Q 이번 킹덤하츠의 HD 리믹스 버전에서 캐릭터의 외형이 변하였다. 그 이유가 궁금하다
A 몇 가지 모델링이 변화되었지만 캐릭터의 움직임은 변하지 않았다. 타이틀을 선보일 때마다 최고의 캐릭터를 만들기 위해 노력했고, 매번 그래픽에 변화를 주었기 때문에 이번 작품이 첫 작품과 달라 보일 수도 있을 것이다,

Q 이번 HD 리믹스에서 추가된 콘텐츠는 무엇이 있는가?
A 이번 버전에서는 추가 영상이 들어있다. 컷신을 이용해 그 동안 이어온 시리즈의 스토리 전테를 알 수 있을 정도의 영상이 추가됐다. 총 20여 분 정도의 볼륨으로 구성되어 있다.

Q 이번 'E3 2013'에서 '킹덤하츠3'와 '파이널판타지15'를 깜짝 공개한 이유는 무엇인가?
A 가장 큰 이유로는 차세대 기기를 발표할 때 게임을 함께 발표하고 싶었다. 많은 게이머들이 기대를 받고 있는 게임인 만큼 많은 화제 거리가 있는 곳에서 발표하기 위해 'E3 2013'을 선택했다.

Q '파판15'의 전신이라고 할 수 있는 베르서스의 데이터는 얼마나 계승됐는가?
A 베르서스의 게임 시스템은 새로운 작품에서 PS4 전용으로 새롭게 개발 중이다. 사실 베르서스는 기존의 하드웨어인 'PS3'에서의 표현이 불가능할 정도의 퀄리티로 개발됐기 때문에 베르서스의 경우 처음부터 PS4를 염두에 두고 개발해 왔다. 컷신의 경우도 마찬가지로 모두 새로이 작업하는 것에 매진하고 있다.

Q 현재 '파판15'의 개발상황은 얼마나 진행되었는가?
A 어느 정도의 완성도라고 수치로 말하기는 어렵다. 다만 PS3부터 사용돼 왔던 엔진을 사용 중이며, 더욱 발전된 게임을 선보이기 위해 개발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Q 킹덤하츠3는 어떤 방향으로 개발할 예정인가?
A 먼저 10년 동안 이어졌던 스토리가 완결되는 이야기가 등장할 예정이다. 특히 킹덤하츠의 경우 환상의 세계를 배경으로 하고 있기 때문에 이 분위기를 유지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 더불어 적의 등장이 매우 많아 질 것이며, 인공지능 역시 매우 발전된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킹덤하츠
킹덤하츠

Q '파판15'의 경우 PS4로 등장한다. 그 동안 전신인 베르서스를 기다려온 PS3 게이머들을 위해 따로 준비한 콘텐츠는 있는가?
A PS3 게이머를 위한 콘텐츠는 죄송하지만 없다. 처음부터 PS3를 염두 해두고 개발해 왔었고 PS3와 PS4 동시 발매를 생각하기도 했지만 보다 최고의 작품을 내기 위해 PS4를 선택하게 됐다. 베르서스에 대한 기대가 높다는 것도 알고 있었다. 완벽한 게임을 만들어 게이머들에게 사죄하겠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