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그콘서트 개그맨&개그우먼, 모바일 게임 광고 접수
해당 기사는 최근 급증하고 있는 스마트폰 게임 중 화제가 되거나 남다른 주목을 받고 있는 작품을 소개하는 코너입니다. 소개 자료는 모바일게임 개발사를 비롯한 퍼블리셔 및 모바일게임 커뮤니티 헝그리앱(http://www.hungryapp.co.kr) 등에 기초하고 있습니다. <편집자주>
KBS 장수 프로그램 개그콘서트(이하 개콘)가 모바일 게임 광고를 접수했다.
광고 상품 모델을 그야말로 개콘이 장악했다. 일일이 다 셀 수 없을 정도로 온라인게임을 비롯하여 전자기기, 통신사, 스낵류 등, 지상파TV와 케이블, 라디오 등 전 매체에서 활발이 활동하고 있다.
하지만 개콘 개그맨과 개그우먼은 거기서 멈추지 않고 모바일 게임 광고시장에서도 많은 러브콜을 받고 있다.
먼저 아프리카TV가 개발한 신작 '역전! 맞짱탁구K for kakao'는 개콘의 인기코너 '선배, 선배!'의 정명훈, 이수지가 광고 모델로 발탁됐다. 역전! 맞짱탁구는 Full 3D로 즐기는 탁구 게임으로 찰진 스매싱의 상쾌함과 1vs1 실시간 대전으로 즐길 수 있다. 20 여종의 라켓과 독특한 스킬로 개성넘치는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바른손 E&A의 액션 RPG 배틀리그 또한 개콘 '큰세계'로 큰 인기를 얻고있는 김준현과 유민상을 광고 모델로 발탁했다.
또한 코너 '억수르'의 송중근은 와이디 온라인의 드래곤을 만나다 홍보모델로, 오나미는 엔터메이트의 영우의 탄생 : 초선의 유혹 광고를 통해 미끈한 몸매를 자랑하기도 했다.
NHN엔터테인먼트 드래곤코인즈는 유쾌하고 재미있는 이미지의 개그맨 김준호를 모델로 선정했다. 드래곤 코인즈는 카드배틀 RPG로 앞뒤로 움직이는 이동장치를 사용해 테이블에 놓인 코인을 밀어내고 획득하는 코인도저 방식의 게임이다
그외 신보라 김기리 - 매직팡, 조윤호 - 블레이드, 류근지 - 수호지, 김지호 홍인규 - 도전 1000곡, 김준호 박성호 - 다함께 차차차 등 개콘 개그맨과 개그우먼들이 다양한 게임들의 모델로 활약하고 있다.
개그맨들은 광고 효과가 큰 데 비해 모델료도 상대적으로 저렴한 편이고, 특유의 웃음코드로 유저들을 흥미와 관심을 집중시키는데 큰 강점이 있다.
또한 개그맨들의 친숙한 유행어로 유저들이 처음 접하게 될 게임의 시스템을 가볍고 대중적으로 만들어준다는 점과 딱딱한 게임 분위기를 재미있게 풀어나가는 개그맨들의 능력 또한 광고계의 러브콜을 받는 이유 중 하나이다.
자료 출처 : 헝그리앱(http://www.hungryapp.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