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픽셀 ‘그랑사가’, ‘테슬라’ 이벤트 추첨 영상 공개로 투명성 높여

엔픽셀의 ‘그랑사가’가 지난 2월 출시 한 달을 맞아 진행한 이벤트 ‘위대한 기사단 초대 이벤트’의 테슬라 모델3 당첨자가 금일(7일) 공개됐다. 특히, 엔픽셀은 당첨자 추첨 방송을 유튜브를 통해 공개해 투명성을 높이고 외부 추첨을 툴을 활용해 공정성도 높였다.

그랑사가 이벤트 추첨 영상
그랑사가 이벤트 추첨 영상

엔픽셀은 지난 2월 25일 ‘그랑사가’의 출시 한 달을 기념해 ‘위대한 기사단 초대 이벤트’를 진행했다. ‘위대한 기사단 초대 이벤트’는 엔픽셀이 ‘그랑사가’의 출시 한 달을 기념해 마련한 이벤트로, ‘그랑사가’ 홈페이지를 통해 발급한 초대 코드를 친구에게 공유하고 초대받은 친구가 미션으로 제시된 기사단 랭크 달성 시 자동으로 응모되는 이벤트다.

이벤트 상품으로는 테슬라 모델3(1명), 아이폰12 프로 (5명), 또래오래 치킨 상품권 (3,333명) 등 총 3,339개의 상품이 준비됐다.

엔픽셀은 7일 당첨자 발표를 진행했으며, 당첨자 추점 과정을 영상으로 유튜브를 통해 공개했다. 이벤트의 특성상 공정성을 위해 외부 공정 추첨 프로그램인 ‘유니피커’를 활용했으며, 영상은 길이에 대한 편집 없이 올라왔다. 당첨 공지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추첨 과정까지 공개한 이례적인 일이다.

이번 이벤트 특성상 기사단 랭크 30을 달성한 초대 친구가 가장 많은 게이머에게 지급하는 아이폰 12 프로 당첨자가 먼저 공개됐고, 이어서 테슬라 추첨이 이어졌다. 테슬라 모델3의 경우 초대 친구 3인 이상 기사단 레벨 10을 달성하면 응모권이 1개 주어지고 4인부터는 1명당 1개씩 추가로 지급됐다.

그랑사가 테슬라 당첨자
그랑사가 테슬라 당첨자

총 30,052개의 응모권이 응모됐으며, 추첨 결과 이브 서버의 ‘쭈**’ 이용자가 테슬라 모델3의 주인공이 됐다. 엔픽셀은 당첨자에게 브랜드 홍보 등을 위한 인터뷰 및 촬영 등을 별도로 요청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그랑사가’는 서비스 100일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 중에 있다. 먼저 7일간 진행되는 ‘100일 기념 출석 이벤트’를 통해 성목의 열매 100개를 지급, 무료 장비 뽑기 총 100회를 제공한다.

또한, 5,000 다이아, 3,000 그랑쥬얼, SSR 그랑웨폰 등을 선물하며, 게이머는 6월 3일까지 진행되는 ‘엘리사의 특별 이벤트’를 통해 SSR 천사 그랑웨폰, SR 장신구 및 방어구 등 캐릭터 육성 재료를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