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이 휴대용 Xbox1080? 게이머가 만든 디자인 화제

해외의 한 디자이너가 공개한 '휴대용 Xbox1080'이 게이머들 사이에 화제가 되고 있다.

오래 전부터 MS가 개발한 휴대용 게임기에 대한 루머는 게이머들과 업계 관계자들 사이에서 붉어져 왔다. 최근 MS가 휴대용 게임기 준 HD를 발표하긴 했지만, 준 HD는 게임기라기보다는 휴대용 멀티미디어 기기에 가깝기 때문에 많은 게이머들은 게임에 특화된 휴대용 기기의 발매를 기다리고 있다.


그러던 중 최근 미국 밀워키시의 인더스트리얼 디자이너(industrial designer) 칼 아르참버트(Carl Archambeault)는 자신이 디자인한 '휴대용 Xbox1080'을 인터넷에 공개했다.

그는 자신이 디자인한 Xbox1080에 대해 "Xbox360 컨트롤러를 바탕으로 한 디자인"이라고 콘셉을 설명했으며, "컨트롤러에서 액정 화면이 슬라이드로 나오는 구조"라고 이야기 했다. 또한 "이번 디자인은 MS의 휴대용기기 준HD에서도 영감을 얻어 조합해 봤다"고 밝혔다.

많은 게이머들은 게시판을 통해 "손에 잡았을 때의 느낌이 조금 불편해 보이기는 하지만, Xbox360 컨트롤러를 기반으로 한 디자인은 익숙해서 마음에 든다"고 이야기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