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제로스를 구원하라 'WOW', 여섯 번째 확장팩 군단 출시

[게임동아 조광민 기자]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가 개발 및 서비스 중인 PC용 MMORPG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이하 WOW)'의 여섯 번째 확장팩 군단이 금일(1일) 출시됐다.

와우 군단 업데이트 이미지
와우 군단 업데이트 이미지

군단은 흑마법사 굴단이 호드와 얼라이언스가 경험하지 못한 강력한 악마의 세력을 아제로스에 불러들인 뒤 일어나는 사건을 배경으로 진행된다. 게이머들은 군단의 끔직한 성전을 막기 위해 부서진 섬의 신화 속 비밀을 찾아 모험을 떠나고, 전설적인 힘을 지닌 유물 무기를 획득하고, 연맹 전당에서 용사들을 하나로 결집하는 등의 재미를 즐길 수 있다.

군단의 출시 와 함께 다양한 신규 콘텐츠도 공개됐다. 신규 직업 악마사냥꾼은 민첩한 몸놀림으로 파괴적인 공격을 퍼붓는 파멸의 화신이나, 악마의 힘을 이용하여 아군을 보호하는 복수의 화신이 될 수 있다. 악마사냥꾼은 98 레벨에서 모험을 시작하므로, 신속하게 부서진 섬의 전투에 합류할 수 있다. 다만 악마사냥꾼은 서버(계정)당 한 개의 캐릭터만 생성할 수 있으며, 악마사냥꾼 캐릭터를 생성하려면 해당 서버에 70레벨 이상 캐릭터가 하나 이상 존재해야 한다.

와우 군단 업데이트 이미지
와우 군단 업데이트 이미지

더욱 강력한 무기도 추가 된다. 게이머들은 파멸의 인도자, 둠해머 등 워크래프트의 역사 속에서 전해 내려오는 강력한 직업벌 유물 무기를 찾아내고 자신의 것으로 만들 수 있다. 불타는 군단에 맞서 싸우는 과정에서 유물 무기는 게이머들과 함께 성장한다.

새로운 지역인 부서진 섬도 공개된다. 게이머들은 게이머의 레벨이 맞춰 동적으로 조정되는 새로운 지역에서 모험을 이어갈 수 있으며, 티탄 수호자들이 충돌하는 브리쿨의 세계 스톰하임을 정복하고, 아즈스나의 나이트 엘프 폐허에 감춰진 비밀을 밝혀내고, 에메랄드의 악몽의 손아귀에서 발샤라를 해방시키는 등 방대한 여정을 그대로 즐길 수 있다.

누구나 빠르게 즉시 군단과의 전투에 참여할 수 있도록 100레벨 캐릭터 업그레이드 기능도 제공되며, 새롭게 추가된 직업 체험 기능을 이용하면, 캐릭터 업그레이드를 완료하기 전에 여러 가지 직업을 체험해 볼 수도 있다.

와우 군단 업데이트 이미지
와우 군단 업데이트 이미지

이 외에도 같은 직업의 동료를 결집해 군단에 대한 저항 계획을 수립할 수 있는 연맹전당, 새롭게 선보인 전투 명예 시스템, 최고레벨 캐릭터를 위해 끊임없이 변화하는 다양한 모험이 마련된 전역퀘스트 등 다양한 즐길 거리가 마련됐다.

마이크 모하임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CEO 겸 공동설립자는 "워크래프트 세계의 가장 근본적인 충돌인 불타는 군단과의 계속되는 전쟁으로 되돌아가게 되어 흥분되는 마음을 감출 수 없다"며, "군단에는 플레이어들이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를 완전히 새로운 방식으로 즐길 수 있도록 새로운 영웅 직업, 별도의 성장 과정을 거치는 멋진 유물 무기와 모험의 자유도를 높여줄 기능을 비롯한 각종 콘텐츠를 새롭게 추가했다. 이번 확장팩에 준비된 모든 것들을 플레이어들이 빨리 경험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