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리자드, 200만 달러 규모의 2019년 스타2 리그 로드맵 공개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스타크래프트 II의 2019년 e스포츠 계획을 발표했다.

스타크래프트 II를 대표하는 글로벌 e스포츠 리그인 WCS(World Championship Series)의 전반적인 계획 및 한국에서 진행되는 GSL (Global StarCraft League)까지 모두 포함하고 있는 안으로 이를 통해 연간 200만 달러 이상의 상금이 지급될 예정이다.

우선 국내에서 진행되는 WCS 리그로 오랫동안 스타크래프트II e스포츠의 중추 역할을 해온 GSL은 2019년에 3번의 시즌과 2번의 슈퍼 토너먼트로 구성된다. 국내 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많은 팬들을 보유하고 있는 GSL은 올해 역시 아프리카TV와 협업 하에 진행된다. 2019년의 첫 GSL 시즌인 GSL Season 1 Code S는 현재 성황리에 진행 중으로 매주 수요일 오후 6시 30분과 토요일 오후 1시에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아프리카TV 프릭업 스튜디오에서 진행, 생중계된다.

2019년 WCS 서킷은 시즌의 시작을 알리는 새로운 대회인 WCS 윈터(Winter)가 현재 진행 중인 가운데 WCS 스프링(Spring), 서머(Summer), 폴(Fall) 등 총 3번의 서킷 스탑(Circuit Stop)이 계속해서 열릴 예정이다. 윈터와 스프링은 우크라이나 키예프에서 진행되며, 폴의 경우 드림핵 몬트리올(Dreamhack Montreal)에서 열린다.

GSL과 WCS 서킷 외에도 2번의 글로벌 이벤트인 IEM 카토비체(Katowice)와 GSL vs The World및 WCS의 한 해를 마무리 짓는 WCS 글로벌 파이널(Global Finals)도 예정되어 있다. IEM 카토비체, GSL vs The World, WCS 글로벌 파이널 및 WCS 서킷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추후 별도의 공지를 통해 안내될 예정이다.

2019년 스타2 e스포츠 계획
2019년 스타2 e스포츠 계획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