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 '미르4' 글로벌 버전 정식 출시

위메이드는 자사의 멀티 플랫폼 MMORPG '미르4'가 금일(26일, 목) 글로벌 170여 개국 정식 출시했다.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갤럭시 스토어 및 스팀과 공식 게임 런처를 통해 전 세계 170여개국에 선보였으며, 25일(수) 정식 출시를 앞두고 사전 다운로드를 진행했다.

게임은 총 12개 언어를 지원할 뿐만 아니라, 게임 내 채팅 번역 기능을 포함해 다양한 국적의 이용자들이 언어 장벽 없이 함께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미르4'는 작년 11월 한국 출시, 출시 직후 구글 플레이, 애플 앱스토어 등 한국 주요 앱 마켓 인기 순위 1위와 매출 최상위권을 기록하며 인기를 모은 게임이다.

게임은 신비롭고 우아한 동양의 아름다움을 MMORPG 게임 속에 구현했다. 높은 수준의 '캐릭터 커스터마이징', 함께 성장하는 '문파', 전략과 경쟁의 재미 '프리루팅', 숨겨진 이야기를 풀어내는 기연 등 미르만의 차별화된 게임성을 담았다.

이번 '미르4'의 글로벌 버전에는 블록체인 기술인 유틸리티 코인 'DRACO(드레이코)'와 NFT(Non-Fungible Token)가 적용된다. 이용자들은 게임 캐릭터 및 흑철 자원 등을 통해 블록체인 기술을 경험할 수 있다. 위메이드는 지난 12일(목) '미르4' 유틸리티 코인 드레이코(DRACO)의 티징 사이트와 NFT 캐릭터 거래 사이트를 공개했다.

미르4 글로벌
미르4 글로벌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