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엇, LOL의 157번째 챔피언 ‘벡스’ 출시

라이엇 게임즈는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LoL)의 157번째 신규 챔피언 ‘벡스(Vex)’를 출시한다고 금일(24일) 밝혔다.

'클레드' 이후 약 5년만에 추가된 요들 챔피언인 '벡스'는 '빛의 감시자 이벤트'에서 ‘몰락한 왕’ 비에고의 협력자로 처음 등장해 주목을 받았다.

벡스 이미지
벡스 이미지

‘우울주의자’인 '벡스'는 활기가 넘치는 것들을 용납할 수 없어 주변 모든 것에 짜증을 느끼고 온 세상이 우울과 절망, 두려움에 빠지길 바란다는 컨셉을 지니고 있으며, 이를 기반으로 한 다양한 스킬을 지니고 있다.

마법사 챔피언인 '벡스'의 기본 지속 효과는 ‘파멸’과 우울’이다. ‘파멸’은 벡스가 주기적으로 파멸의 힘을 얻어 다음 기본 스킬로 적 챔피언의 돌진 방해 및 공포를 걸 수 있도록 강화해 주며, ‘우울’은 적 챔피언이 돌진하거나 이동기를 사용할 때 우울 표식을 부여하는 기술이다.

표식이 남은 적에게 기본 공격을 가하면 표식이 폭발하며 추가 피해를 발생시키고 파멸 재사용 대기시간의 일부를 돌려받는다.

빛의 인도자 벡스 스킨
빛의 인도자 벡스 스킨

‘안개 화살(Q)’ 스킬은 벡스가 전방에 관통하는 파동을 발사해 적중한 모든 적에게 마법 피해를 입힌다. 또 우울 표식이 남은 적에게 화살 적중 시 우울 표식을 폭발시켜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효과를 얻을 수 있다.

‘거리 두기(W)’ 스킬은 공격과 방어가 가능한 만능형 스킬로, 벡스가 보호막을 얻는 동시에 충격파를 방출해 적에게 피해를 줄 수 있다. 우울 표식이 남은 적에게 거리 두기 적중 시 ‘안개 화살’ 스킬과 마찬가지로 우울 표식을 폭발 시킨다.

‘커지는 어둠(E)’ 스킬은 지정한 위치로 그림자를 날리는 스킬이다. 그림자가 날아가는 동안 크기가 커지며, 적 챔피언에게 그림자가 적중하면 마법 피해와 함께 둔화시키며 우울 표식을 남긴다.

마지막 궁극기인 ‘그림자 파동(R)’ 스킬은 전방으로 그림자를 날려 처음 적중하는 적 챔피언 에게 표식을 남기고 피해를 입힌다. 이 스킬을 재사용하면 벡스가 표식이 남은 대상을 향해 날아가 추가 마법 피해를 줄 수 있다.

특히 대상이 그림자 파동에 피해를 입은 후 짧은 시간 안에 사망할 경우, 몇 초 이내에 스킬을 재사용 할 수 있어 격차가 벌어진 상태라면 전장을 보다 쉽게 압도할 수 있다.

라이엇 게임즈는 '벡스'의 출시와 함께 ‘빛의 인도자 벡스’ 스킨을 함께 출시할 예정이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