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 ‘미르4’ 글로벌 버전 NFT 아이템 거래 티징 사이트 오픈

위메이드는 자사에서 개발 및 서비스 중인 멀티 플랫폼 MMORPG ‘미르4’ 글로벌 버전의 NFT(Non-Fungible Token, 대체 불가능한 토큰) 아이템 거래소 ‘X드레이코(XDRACO)’의 티징 사이트를 오픈했다고 금일(28일) 밝혔다.

‘X드레이코’는 NFT 기술 기반 아이템 거래소로, 오는 2021년 11월 16일 정식 오픈 예정이다.

게이머는 ‘미르4’ 글로벌 버전의 캐릭터 레벨 40에 도달하면 ‘X드레이코’를 통해 아이템을 판매할 수 있다. 거래소에서는 ‘X드레이코’ 엠블럼이 표시된 아이템만 거래할 수 있으며, 거래 화폐는 ‘미르4’ 유틸리티 코인인 ‘드레이코(DRACO)’다.

게이머가 ‘X드레이코’ 아이템을 획득할 방법은 두 가지다. 먼저 게임 내 아이템 드롭을 통해서 획득 가능하다. 다음으로 일종의 투자 프로그램인 ‘드레이코 스테이킹 프로그램(DRACO Staking Program)’ 참여를 통해서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드레이코 스테이킹 프로그램’은 오는 11월 2일 서비스 예정이다.

아이템 거래는 게임 내에서 ‘X드레이코’ 아이템을 봉인하면 자동으로 저장소로 전송된다. 봉인된 항목은 거래소에서 거래할 수 있다. 거래소에 로그인해 거래하고자 하는 아이템을 거래소에 상장하거나, 거래소에 상장된 ‘X드레이코’ 아이템을 ‘드레이코’로 구매할 수 있다. 거래가 완료되면, ‘미르4’ 글로벌 버전 게임 내 우편함에서 상품을 확인해 사용하면 된다.

한편, ‘미르4’ 글로벌 버전은 지난 8월 2일 아시아 서버 8개, 유럽 서버 2개, 북미 서버 1개 총 11개 서버로 서비스 시작했다. 현재는 아시아 서버 46개, 유럽 서버 11개, 북미 서버 27개, 남미 서버 12개, 인도 서버 1개로 총 97개 서버를 운영 중이다.

미르4 NFT 아이템 거래소 X드레이코
미르4 NFT 아이템 거래소 X드레이코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