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4, 브이포라이브서 ‘시즌 8: AWAKEN’ 공개

넥슨(대표 이정헌)은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모바일 MMORPG ‘V4(Victory For)’의 소통 방송 ‘브이포라이브’를 통해 ‘시즌 8: AWAKEN’을 공개했다.

지난 16일 ‘V4’의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진행된 ‘브이포라이브’는 공민희 총괄 PD가 진행한 두 번째 라이브 방송으로 지난 ‘시즌7: 글로리’의 주요 4개 업데이트에 대한 지표를 공개하고 ‘시즌8: AWAKEN’의 방향성을 소개했다.

‘시즌7: 글로리’에서 경쟁 중심으로 선보인 신규 시즌 서버 ‘헤비라스’에는 약 2주간 1만 명의 이용자가 유입되었으며, 보다 많은 유저가 즐길 수 있도록 시즌 콘텐츠 ‘영광의 길’, ‘영광의 유산’에 밸런스와 피로도 개선 등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해 나갈 것을 약속했다.

공민희 총괄 PD
공민희 총괄 PD

시즌 7 추가 업데이트 내용도 공개했다. 공 PD는 5월까지 길드 던전 ‘단련의 광장’에 신규 난이도 6단계를 추가하고, 오는 6월, 7월에는 월드 던전 ‘바트라 미궁 6층’을 추가함과 동시에 격전 지역 ‘황혼의 땅’을 개편할 것을 예고했다.

이어서, 시즌8 업데이트 방향성도 깜짝 공개했다. 공 PD는 시즌7이 개인의 명예를 겨루는 업데이트 중심이었다면 시즌8에서는 ‘AWAKEN’ 타이틀을 붙이고 각성된 ‘V4’의 모습을 선보이기 위한 콘텐츠를 선보인다는 계획이라고 전했다.

먼저, 많은 이용자들이 의견을 보내준 ‘데빌체이서’ 모드 각성을 진행해 전투에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길드 단위의 재미 요소를 더하기 위해 신규 길드 전용 사냥터를 추가하고, ‘영광의 유산’과 ‘영광의 길’ 등 다양한 콘텐츠 개선과 업데이트를 이어 나갈 예정이다.

브이포라이브 2회차
브이포라이브 2회차

이 밖에도 사전 접수된 질문들과 실시간 시청자들의 질문에 공민희 PD가 직접 답변하는 Q&A 시간도 마련됐다. 시즌 7 편의성 개선에 대한 질문부터 추후 시즌 8 업데이트에 반영될 개편안까지 ‘V4’의 지속적 운영 방안을 전달하며 심도 깊은 소통으로 시청자들의 호응을 받았다.

넥슨게임즈 공민희 총괄 PD는 “V4가 지금까지 안정적으로 라이브 운영을 할 수 있었던 것은 대장님들의 뜨거운 관심과 지지 덕분이다”라며 “앞으로도 실시간 방송 및 다양한 소통 창구를 활용해 대장님들이 만족할 수 있는 게임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