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과학고등학교, 美 디지펜공과 대학과 미래 인재 양성 나선다

한국게임과학고등학교와 미국 디지펜공과 대학이 2007년부터 매년 10명씩 토플시험 없이 입학을 허가한다는 것에 최종적으로 합의했다.

디지펜대학측은 온라인 게임 강국으로 세계시장에 자리매김한 한국의 고등교육 과정에서 게임에 관한 교육을 실시하는 한국게임과학고등학교에 대하여 지대한 관심을 보이며 작년 하반기부터 유학생 유치와 관련한 문제를 한국게임과학고등학교측과 지속적으로 조율해오고 있었다.

미국 워싱턴의 레이먼드에 위치한 디지펜 공과대학(www.digipen.edu)은 1994년 게임프로그래밍 교육을 시작한 이래 1998년 4년재로 탈바꿈하고 9가지 수학과목과 4가지 컴퓨터 에니메이션, 23가지 컴퓨터 공학과 영어, 역사, 물리 등 일반과목을 가르치고 있으며, 매년 120:1이 넘는 높은 경쟁률을 보이고 있다.

전 세계적으로 널리 알려진 게임 업체가 모여있는 지역에 위치하여 실무 인력들에 의한 생생한 교육이 이루어지는 디지펜 공과대학과, 세계적인 게임산업 인재 육성을 지향하며 2004년도에 개교한 한국게임과학고등학교(전북 완주군 소재)의 이번 전격 협약은 향후 글로벌 한국의 게임 산업 발전을 위한 새로운 토대를 마련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