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A5 일어 음성 누락? 디지털터치 "영어-일어 음성 모두 지원한다"
오는 9월 27일, PS3와 Xbox360으로 출시를 앞두고 있는 코에이테크모의 대전액션 게임 데드오어얼라이브5(이하 DOA5)에 영어 음성과 일어 음성 모두가 수락된다.
DOA5는 '홀드 시스템'으로 대전격투게임 역사에 한 획을 그은 작품으로 평가받는 작품. 여타 대전격투 게임보다 매력적인 캐릭터와 다양한 연출로 대전격투게임 마니아들은 물론 일반 라이트 게이머들에게도 큰 사랑을 받아온 작품이다. 특히 이번 작품에서는 버추어파이터 시리즈의 인기 캐릭터인 아키라, 사라, 파이가 등장한다는 점에서도 큰 기대를 받고 있다.
출시 이전부터 큰 기대를 받고 있는 작품이지만 인터넷의 게임 관련 커뮤니티에는 DOA5의 출시 소식이 알려진 이후 DOA5에 대한 우려 섞인 소문이 게이머들 사이에 돌기 시작했다. 국내에 정식으로 발매되는 DOA5에 게임의 음성 데이터가 영어 음성만이 수록됐다는 내용의 소문이다.
이러한 소문이 돌게 된 이유로는 DOA5의 홍보물에 게임의 음성이 '영어'로 표기됐기 때문이다. 이러한 자료를 접한 게이머들은 "일어 음성이 빠진다면 차라리 일본판을 구매하겠다"와 같은 반응을 보이기도 했다. 게이머들이 이런 반응을 보이는 것은 DOA시리즈가 이전부터 영어 음성보다 일어 음성의 연기 수준이 높았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하지만 이런 소문은 사실무근으로 밝혀졌다. 본지가 디지털터치 관계자와의 통화를 통해 확인한 바로는 이번 DOA5에는 영어와 일본어 음성이 모두 수록된 것으로 확인됐다. 즉, 이번 작품을 멀티 랭귀지로 즐길 수 있다는 이야기다.
디지털터치의 관계자는 "홍보물 제작 과정에서 생긴 실수로 인한 해프닝이다. DOA5는 영어, 일어 음성이 모두 수록될 예정이니 안심하고 게임을 구매하셔도 좋다. 게이머들에게 혼동을 드려 죄송하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