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족 충돌은 작다 이젠 행성 정도는 되야지! 세컨어스

최근 급증하고 있는 스마트폰에서 최고의 콘텐츠인 게임에서도 화제를 불러모으거나 남다른 기대감을 얻고 있는 작품을 소개하는 자리입니다. 소개 자료는 각 모바일게임 개발사를 비롯해 퍼블리셔와 모바일게임 커뮤니티 헝그리앱(http://www.hungryapp.co.kr) 등에 기초하고 있습니다. <편집자주>

세컨어스
세컨어스

▲ 엔트리브소프트 신현근 이사

지난 7월 2일 한국에 출시되어 총 130개 국가에 글로벌 서비스되면서 전 세계 게이머들과 화끈한 전투가 펼쳐지고 있는 엔트리브소프트의 첫 자체 개발/서비스 모바일 게임 '세컨어스', 스마트폰 게임계의 스타크래프트로 일컬어지며 전 세계 유저들에게 인기를 모으고 있는 '세컨어스'는 이후 어떤 확장을 준비하고 있는지 개발/서비스사인 엔트리브소프트를 직접 찾아 이야기를 들어봤다.

세컨어스
세컨어스

스마트폰 세컨어스에서 느껴 볼 수 있는 PC 스타의 추억!

헝그리앱에서 1.5광년 떨어진 판교 인근의 엔트리브소프트, 지하철 수면까지 동원해 도착한 엔트리브소프트 사무실은 깔끔한 우주선 내부를 연상시켰다. 잠시 회의실에서 기다리자 신현근 이사가 자리했고 인사를 나눈 후 게임 시연과 함께 인터뷰를 시작 할 수 있었다.

먼저 '세컨어스'만의 특징과 개발 컨셉을 간략하게 소개해 달라고 하자, 신현근 이사는 "'세컨어스'는 1개의 서버로 전 세계 모든 유저를 하나로 연결하는 글로벌 매칭 SF 전략 디펜스 게임으로 미래 우주가 배경이지만 무기와 탈 것은 현대의 과학기술을 토대로 했으며 해머를 휘두르는 캐릭터 등 캐주얼하게 즐길 수 있는 구성을 도입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유닛과 건물, 배경은 물론 인터페이스까지 게임 여러 부분에서 과거 PC 패키지 게임으로는 최고의 인기를 모았던 '스타크래프트'를 떠올릴 수 있을 것이다. 전세계 유저들에게 가장 익숙한 전략 게임인 '스타크래프트'가 세컨어스의 기초라고 할 수 있다"고 말했다.

세컨어스
세컨어스

가볍고 밝은 분위기, 속도감 있는 진행이 세컨어스의 매력!

'세컨어스'에 관한 좀 더 디테일한 설명을 부탁하자, 신현근 이사는 "2개 기본 자원과 1개 캐시 자원(엔트리움)으로 자신의 기지를 확장, 업그레이드 함으로써 적의 공격을 방어하는 동시에 병력을 육성해 상대 진영의 기지 또는 미지의 지역을 탐사하는 것이 '세컨어스'의 핵심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다른 전략게임과 달리 '세컨어스'는 기지를 짓거나 유닛을 뽑는데 시간이 걸리지 않는데 이런 즉시 생산 요소는 밸런스가 특히 중요한 전략 게임에서는 큰 모험이다. 빠르고 경쾌한 진행을 위해 이러한 요소를 도입, '세컨어스'에서는 1시간 내에 8번 가량의 전투가 가능하다. 앞선 해외 서비스에서 유저들 사이에서 이런 빠른 진행이 호평을 받았다"고 설명했다.

신현근 이사는 "한가지 팁을 알려드리자면 자신의 기지를 방어하하는 최상의 방법은 접속을 유지하는 것이다"라고 귀띰했다. 실제 '세컨어스'는 비동기화 방식의 멀티플레이 전투이기 때문에 유저가 게임에 접속되어 있는 동안에는 데이터가 저장되고 있어서 적 침공이 발생하지 않는다.

세컨어스
세컨어스

PC에서 스마트폰으로 1년 6개월 여정, 정착은 지금 부터!

이후 준비 중인 업데이트 콘텐츠는 무엇인지 묻자, 신현근 이사는 "가장 가까운 것으로는 탐사 시스템이 있다. 인스턴트 던전형태로 열리는 탐사 모드는 행성 내 미지의 지역을 탐사함으로써 엔트리움을 포함한 신규 추가 자원을 획득 할 수 있다. '탐사 모드'는 길드원들과 함께 교대로 진행 할 수 있는 일종의 PVE 레이드 보스라 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현재 길드보다 더 확장된 국가전 형태의 배틀 콘텐츠도 준비 중이며 프로모션 영상에서 등장하는 강력한 핵무기도 쿨타(데일리 쿨타임 예정)과 파괴력 등 세부적인 사항이 확정되면 조만간 게임에 추가 될 예정이니 기대해도 좋다"고 말했다.

자원고갈과 인구과잉으로 지구를 넘어 먼 우주로 눈을 돌린 인류, 두번째 지구로 적당한 행성을 발견하고 정착하기 위한 노력을 그린 '세컨어스'처럼 엔트리브소프트도 한계에 봉착한 PC 플랫폼을 벗어나 새로운 플랫폼인 스마트폰에서 정착하기 위해 필사의 전투를 벌이고 있는 것은 아닐까? 스마트폰 플랫폼에서 '세컨어스'가 글로벌 히트로 행성을 완전히 점령 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자료 출처 : 헝그리앱(http://www.hungryapp.co.kr)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