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년의 공백이 무색한 코스프레를 선보이겠습니다' 스파이럴 캣츠 인터뷰

"2년 만에 LOL 코스프레를 진행했는데 이렇게 큰 무대에 서게 되어 정말 기쁩니다"

금일(3일) 부산 벡스코 오디토리움에서 진행되는 ‘LOL 월드챔피언십 2014’(이하 ‘2014 롤드컵’)에 유명 코스프레 팀 스파이럴캣츠의 인터뷰가 진행됐다.

2014 롤드컵
2014 롤드컵

스파이럴캣츠는 오디토리움 한 편에 마련된 코스프레 무대에서 다양한 LOL 캐릭터로 분해 관람객들의 눈을 사로잡았으며, 실제와 거의 흡사한 코스프레를 선보인 '문도 박사'외 '룰루' 등의 복장을 선보여 큰 환호를 받기도 했다.

이날 진행된 인터뷰에서 스파이럴캣츠 팀은 2년 만에 LOL 코스프레를 진행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부산에서 열리는 이번 롤드컵 8강전 동안 총 10여 종의 캐릭터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혀 기대를 모았다.

다음은 현장에서 진행된 인터뷰 전문이다.

Q: 본인 소개 및 코스프레 캐릭터에 대한 소개 부탁한다
A: 스파이럴 캣츠의 팀장을 맡은 오고운입니다. 닉네임은 타샤를 사용하고 있고, '사랑의 추적자 베인' 캐릭터를 맡았습니다.
'룰루' 캐릭터를 맡은 윤명신입니다. 2014년 스파이럴캣츠의 첫 신규 멤버구요, 닉네임은 '쮸'입니다.
'한복 아리'를 맡은 이혜민 입니다. 닉네임은 '도레미'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스파이럴 캣츠의 객원 멤버 천보영입니다. 캐릭터는 마법공학 잔나를 맡았구요, 현재 레이싱 모델로도 활동 중입니다.

2014 롤드컵
2014 롤드컵

Q: LOL 코스프레는 오랜만인 것 같다. 느낌이 어떤가?
A: 오고운(이하 타샤) 스파이럴캣츠가 LOL을 담당한 것은 2년 만인 것 같아요. 때문에 이번 롤드컵에 초대될 수 있을지 정말 긴장했던 것 같아요. 하지만 라이엇게임즈에서 연락이 와서 매우 기뻣고, 2년 동안의 공백을 무색하게 할 만큼 정말 뛰어난 코스프레를 진행하고자 많이 노력했습니다. 이번 대회에서는 총 10종의 캐릭터를 선보일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Q: (신규 멤버 '쮸'에게) 처음 LOL 코스프레를 진행했는데 어떤 기분인가?
A: 윤명신(이하 '쮸') 이런 무대에 초대 됐다는 것 자체가 매우 기쁘고, 아직도 믿기지 않아요. 처음이라 많이 떨리고 낯설지만 코스프레를 진행하는 동안 매우 행복했습니다.

Q: '문도 박사' 캐릭터는 어떻게 만들었나?
A: 문도 박사는 지금까지 만든 인형탈 중에서도 정말 힘들었다. 많은 근육을 가지고 있는 캐릭터인 만큼 온몸의 근육을 표현하는 데 전문가의 노력을 많이 빌렸다. 사실 문도 캐릭터로 분한 사람이 저희 스파이럴캣츠의 김태식 대표님이시다.(웃음) 대표님이 살신성인해서 정말 많은 고생을 하셨다.

Q: 이번 대회에서는 어떤 캐릭터를 선보일 예정인지?
A: 4일 동안 진행되는 대회인 만큼 자세한 내용은 공개할 수 없지만, 토요일(4일) 대회에는 '불의 축제 아칼리', '팝스타 아리' 코스프레를 추가로 선보일 예정이다.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

Q: 이번 롤드컵 8강에 오른 팀 중 개인적으로 응원하는 팀이 있다면?
A: (타샤) 가장 많이 응원하는 팀은 '삼성블루'입니다.
(도레미)삼성 화이트를 응원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는 러스트보이 함장식 선수가 있는 TSM도 내심 응원하고 있습니다.

2014 롤드컵
2014 롤드컵
2014
롤드컵
2014 롤드컵
2014
롤드컵
2014 롤드컵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