펍지, 신규 맵 '헤이븐' 등 배틀그라운드 시즌10 콘텐츠 공개
크래프톤(대표 김창한)는 펍지 스튜디오(PUBG Studio, 이하 펍지)가 개발한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PUBG, 이하 배틀그라운드)의 신규 맵 ‘헤이븐’을 중심으로 한 시즌 10 콘텐츠를 금일(9일) 공개했다.
신규 맵 헤이븐은 배틀그라운드 최초 1x1km 사이즈의 작은 섬으로, 최대 32명이 듀오 또는 1인 듀오 모드로 플레이할 수 있다. 밀집된 어두운 건물로 가득한 공업 지역 헤이븐은 제철소, 탄광, 공업 및 주거 지역, 고가도로, 부두 등 새로운 전장이 펼쳐져 이용자들에게 색다른 전투 경험을 선사한다.
시즌 10 한정 시즈널 매치로 즐길 수 있는 헤이븐에는 새로운 적군 ‘필라(Pillar)’가 도입된다. 필라는 일반 이용자보다 뛰어난 화력으로 헤이븐의 루트 캐시를 지키는 민간군사기업 병사들로, 기본 장비를 착용한 ‘가드’와 최상의 장비를 착용한 ‘커맨더’ 두 가지 유형이 존재한다.
필라는 공격을 받을 경우, 숨어 있는 이용자를 스포트라이트로 추격하는 ‘필라 스카웃 헬기’에 지원 요청을 보낸다. 또한, 파괴할 수 없고, 막강한 화력을 자랑하는 ‘필라 택티컬 트럭’이 이용자를 발견하면 즉시 공격한다. 이와 함께 보급상자를 대체하는 ‘필라 보급함’이 스폰되며, 필라 커맨더를 물리치고 획득하는 열쇠가 있어야 보급함을 루팅할 수 있다.
이외에도 높은 위치에서 대미지 없이 낙하할 수 있는 일회용 아이템 ‘비상 낙하산’이 헤이븐에 추가된다.
약 세 달간의 시즌 10 기간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어줄 ‘서바이버 패스: 돌파’는 데일리 미션, 위클리 미션, SR 및 SG 총기 관련 시즌 미션, 챌린지 미션 등 네 가지로 구분되는 다양한 미션을 제공한다. 킬 미션 달성 조건이 변경되고 킬 또는 어시스트 미션이 추가되는 등 보다 개선된 패스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배틀그라운드 10.1 업데이트는 테스트 서버에서 12월 9일, 라이브 서버에서 16일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