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사막 흥행가도, 펄어비스 글로벌 시장에서 가치 인정

검은사막 IP를 앞세운 펄어비스가 글로벌 시장에서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펄어비슨느 글로벌 모바일 앱 분석 업체인 앱애니가 2월 26일에 발표한 글로벌 상위 52대 퍼블리셔 기업에 이름을 올렸다. ‘글로벌 상위 52대 퍼블리셔’ 중 단일 IP로 순위에 올라간 게임 개발사는 ‘펄어비스’와 ‘Roblox’ 뿐이다.

또한, 글로벌 시장 조사 업체 ‘뉴주(Newzoo)’ ‘2019 Global Esports Market Report’에 따르면 ‘2018년 트위치&유튜브에서 가장 많이 시청한 게임(live non-esports hours) TOP 50’에 선정됐다.

와우(World Of Warcraft)를 제외하고 30위 안에 오른 유일한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이자 MMORPG 중 국내 게임은 ‘검은사막’이 유일하다.

펄어비스 정경인 대표는 “검은사막 IP 성장과 국내외 매출 다변화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좋은 성과를 거뒀다”며 “올해도 글로벌 서비스를 확대하고 차기 신작 개발에 집중해 글로벌 게임 개발 회사로서 경쟁력을 더욱 확보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펄어비스
펄어비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