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블소 레볼루션', 신규 직업 '궁사' 등장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넷마블에프앤씨가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모바일 MMORPG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에 '대전장'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금일(28일) 밝혔다.
'대전장' 업데이트는 9월과 10월 두 차례에 걸쳐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신규 직업 '궁사', 신규 서버 '일발필중', 점핑 캐릭터, 직업 변경권 등이 공개됐다.
10월 2차 업데이트에서는 통합 던전, 신규 모험 지역 '차원의 균열', 신규 레이드 '소용돌이 사원' 등을 선보인다.
이번 업데이트의 핵심 콘텐츠 중 하나인 '궁사'는 원거리에서 활을 자유자재로 사용하며 적을 섬멸하는 공격형 직업이다. 화려한 연계 무공과 적의 공격을 회피하면서 공격하는 일체형 무공을 활용이 특징이다. '궁사'는 건족과 진족 중 선택해 즐길 수 있다.
새롭게 오픈한 '일발필중' 서버에서는 최초로 점핑 캐릭터 생성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점핑 캐릭터 전용 튜토리얼 및 가이드 미션을 진행하면 장비, 보패, 보석 등 다양한 선물을 제공한다.
직업 변경권도 추가됐다. 이용자들은 직업 변경을 위해 여러 종류의 성장 이전권을 따로 사용하는 등의 불편함 없이 쉽게 다른 직업을 플레이하면서 성장하는 재미를 느낄 수 있게 됐다.
함께 선보인 얼굴 장식 아이템은 던전 및 미션 보상 등으로 획득할 수 있으며, 의상실에서 착용과 해제가 가능하다.
신규 이벤트 필드 '라온 밤나무숲'도 10월 말 업데이트 전까지 오픈한다. 이벤트 필드는 일반과 영웅 2종의 난도로 나뉘며, 플레이를 통해 획득한 이벤트 주화를 모아 전용 상점에서 최대 전설 등급 수호신령 등의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넷마블 정승환 사업부장은 "이번에 공개한 '궁사' 직업은 기존과는 다른 전략적 플레이와 빠른 이동 액션을 통해 색다른 전투의 재미를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며, "이용자들이 보다 풍성한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10월 2차 대전장 업데이트도 최선을 다해 준비하고 있으니 많은 기대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