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M'과 '리니지2M' 전면 개편..아인하사드 아데나로 구입한다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NC))가 자사의 모바일 MMORPG(다중접속롤플레잉온라인게임) '리니지M'과 '리니지2M'의 ‘아인하사드 시스템’을 전면 개편한다.

아인하사드 시스템을 개편한 '리니지M'과 '리니지2M'
아인하사드 시스템을 개편한 '리니지M'과 '리니지2M'

엔씨(NC)는 게이머들의 의견을 수렴해 아인하사드 활성화 상품(리니지M '드래곤의 용옥', 리니지2M '아인하사드의 가호')을 게임 내 재화(아데나)로 구매할 수 있도록 업데이트한다고 30일 발표했다.

'아인하사드 시스템'은 ▲경험치 획득률 증가 ▲아데나 획득률 증가 ▲비각인(거래 가능) 아이템 획득 효과를 얻는 버프(Buff, 강화 효과)다.

개편 이전에는 게이머들이 이 아인하사드 활성화 상품을 유료 캐시로 구매해야만 버프를 받을 수 있었다. 하지만 이번 개편으로 모든 게이머들이 게임 내 재화로 해당 유료 상품과 동일한 효과(경험치 400%, 아데나 획득률 150% 증가)를 받을 수 있게 됐다. 엔씨(NC)는 관련 유료 상품은 판매를 중단하기로 했다.

이와 함께 엔씨(NC)는 게이머 보상 정책도 함께 발표했다. 게이머들은 '드래곤의 용옥', '아인하사드의 가호' 상품의 사용 유무와 관계없이 전액 환불받을 수 있다.

게이머들이 원할 경우, 게임 내 아이템으로도 교환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리니지M', '리니지2M'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엔씨(NC)는 '리니지M'과 '리니지2M'에 아이템 개인 거래 업데이트도 함께 예고했다. 게이머들은 업데이트 이후, 개인 거래를 통해서도 아이템을 사고 팔 수 있다. 상세 내용과 일정은 추후 공개한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