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라비티, 신작 '라그나로크X : Next Generation' 순항중

그라비티의 3D MMORPG(다중 접속 역할 수행 게임) '라그나로크X : Next Generation'(이하 라그나로크X)이 지난 1월 5일 국내 정식 론칭 이후 순조로운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라그나로크X'는 2023년 그라비티의 첫 국내 론칭 타이틀로 사전 예약에서부터 140만 이용자가 참여하는 등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이와 함께 론칭 전날 시작한 사전 다운로드에서도 애플 앱스토어 무료 인기 게임 순위 1위를 달성하며 '라그나로크' IP(지식 재산) 파워를 입증했다.

그라비티 측은 '라그나로크X'가 원작을 바탕으로 한 신세대 등장 스토리, 화려한 색감의 3D 그래픽, 전투와 생활을 아우르는 다채로운 콘텐츠, 자유로운 거래소 시스템 등이 호평받고 있다고 전했다.

1월 5일 출시된 라그나로크X
1월 5일 출시된 라그나로크X

또 '라그나로크X'가 인기있는 이유 중 하나로 시간과 노력을 투자하는 만큼 캐릭터 레벨업 및 무기 성장이 가능하며 레벨에 따라 콘텐츠가 개방되는 T2W(Time to Win) 요소가 지목된다.

그라비티는 과금 요소 역시 이용자 간의 성장 밸런스를 많이 침해하지 않는 방향으로 편의성, 코스튬 획득, 거래 재화 중심의 상품을 구성했으며, 이러한 '라그나로크X'의 과금 방식에 일부 이용자는 오히려 '어느 정도의 패키지는 있으면 좋겠다'라는 반응도 내놓고 있는 상황이다.

이외에도 '라그나로크X'는 동일한 직업이라도 육성에 따라 역할과 성격이 완전히 달라지는 것이 특징이며, 장비마다 특장점이 뚜렷해 카드, 인챈트, 세트 조합, 강화 등으로 특색 있는 캐릭터를 육성하는 것이 가능하다.

또 '라그나로크X' 거래소는 이용자끼리 게임 내 대부분의 아이템을 자유롭게 사고팔 수 있도록 도와주며, 특히 레어 아이템은 3단계의 거래 방식을 통해 진행된다.

그라비티 최성욱 사업 총괄 이사는 "'라그나로크X'에 대한 이용자분들의 많은 관심 덕분에 론칭 전 애플 앱스토어 무료 인기 게임 순위 1위를 달성했으며 론칭 후에도 구글 플레이 스토어 무료 인기 게임 순위 2위를 기록하는 등 장기 흥행의 초석을 마련했다”라고 설명했다.

최성욱 이사는 또 “자신의 노력이 캐릭터의 성장으로 이어지는 밸런스 잡힌 과금 요소와 자유도가 돋보이는 만큼 시간이 지날수록 더욱 많은 유저들이 라그나로크X를 찾고 즐기게 될 것이라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한편, 그라비티는 '라그나로크X' 국내 론칭 이후부터 1월 20일까지 한정 탈것, 의상 등 다양한 혜택을 획득할 수 있는 론칭 기념 이벤트 및 콘텐츠를 진행 중이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