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의 달 5월에 가족과 함께 이 게임 어떠세요?

어린이날과 어버이날 등이 가족들과 시간을 보내기 좋은 가정의 달 5월이 왔다. 그리고 가족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방법의 하나로 게임도 빠질 수가 없다. 5월 가족과 함께 즐기기 좋은 게임들은 무엇이 있는지 함께 살펴보자.

스타워즈 스카이워커 사가
스타워즈 스카이워커 사가

한 포털 사이트의 결과를 보면 어린이날 선물로 가장 많이 원하는 선물은 게임기와 블록 장난감이었다고 한다. 그렇다면 이 둘을 합친 '레고 스타워즈: 스카이워커 사가'가 가장 제격인 게임 중 하나가 될 수 있으리라 본다.

'레고 스타워즈: 스카이워커 사가'는 스타워즈 시리즈를 좋아하는 부모님과 레고를 좋아하는 아이가 함께 즐길 수 있는 게임이다. 특히, 컨트롤러를 추가해 오프라인에서 2인 플레이를 즐길 수 있으며, 캐릭터의 특징을 살린 퍼즐 해결 등으로 협동심까지 키울 수 있는 것이 강점이다.

스타워즈 스카이워커 사가
스타워즈 스카이워커 사가

또 게임은 귀여운 레고 캐릭터로 무장했고, 아이들이 즐기기에도 부담 없는 액션이 펼쳐져 좋다. 아울러 스타워즈 영화 시리즈 모두를 게임에 담아내 볼륨감도 상당해 시리즈의 팬이라면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으리라 본다.

포켓몬고
포켓몬고

바로 오늘인 5월 2일부터는 실외 마스크 착용 의무가 완화됐다. 덕분에 외부 외출도 한층 여유로워졌다. 외부 활동과 함께 즐길 수 있는 게임으로는 위치기반 게임 '포켓몬고'와 '피크민 블룸'이 딱이다. 마침 5월을 맞아 다양한 업데이트도 진행됐고, 이벤트도 열린다.

먼저 '포켓몬고'에는 지난 1일 메가 진화가 가능한 '메가 캥카'가 등장했다. 또 3일부터 8일까지는 하늘 나는 피카츄 프로젝트" 콜라보 이벤트가 열린다. 이를 통해 메가 진화가 가능한 전설의 포켓몬 '메가라티아스'와 '메가라티오스'가 등장한다. 아울러 12일부터 20일까지는 워터 페스티벌이 진행돼 물 타입 포켓이 많이 나타나며, 21일에는 커뮤니티 데이 이벤트도 마련됐다.

피크민 블룸
피크민 블룸

귀여운 피크민들과 세상을 꽃으로 물들이는 '피크민 블룸'에는 최대 5명의 친구와 그룹이 되어 5만 보를 채우는 도전 시스템이 준비됐다. 목표를 달성 특별한 보상을 얻게 되고, 목표에 도달하지 못하더라도 여전히 참가 보너스를 얻을 수 있다. 아울러 게임 내에 등장하는 빅플라워가 5월을 맞아 팬지, 카네이션, 장미, 튤립 등으로 피어날 가능성이 생겼다.

닌텐도 스위치 스포
닌텐도 스위치 스포

가족과 함께 즐기는 게임으로 닌텐도의 게임을 빼놓으면 섭섭하다. 닌텐도의 게임기인 닌텐도 스위치로는 '스위치 슈퍼 마리오 파티' 등 다양한 파티 게임은 물론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게임이 다수 출시되고 있다.

그리고 최근에는 전 세계에서 8000만 장 이상 판매된 'Wii 스포츠'의 뒤를 잇는 '닌텐도 스위치 스포츠'가 발매됐다. '닌텐도 스위치 스포츠' 동작 인식을 활용해 진행하는 게임으로 직접 몸을 움직여 조작하는 것이 특징이다. 가족이나 친구와 즐기는 오프라인 플레이는 물론 온라인 플레이도 지원한다.

닌텐도 스위치 스포
닌텐도 스위치 스포

게임에는 기존 시리즈를 통해 익숙한 3종과 새로운 3가지의 종목이 등장한다. 이용자들은 조이콘을 휘두르며 즐기는 테니스, 스윙에 따라 스트레이트와 커브를 던질 수 있는 볼링, 공격과 방어를 적절히 사용하며 KO를 노리는 검술, 레그 스트랩에 조이콘을 장착해 즐기는 축구, 좌우를 노리는 플레이와 스매시도 가능한 배트민턴, 조이콘으로 서브, 리시브, 토스, 스파이크 등 다양한 동작을 취할 수 있는 배구를 즐길 수 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