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즐앤드래곤에 건담이 등장.. 그라비티 네오싸이언 콜라보 진행

겅호 온라인 엔터테인먼트가 개발하고 그라비티 네오싸이언이 서비스 중인 모바일 퍼즐게임 '퍼즐앤드래곤'이 24일부터 '건담 시리즈'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

'건담 시리즈'는 '기동 전사 건담' 방영부터 현재까지 한국을 포함한 많은 국가에서 꾸준하게 사랑받고 있는 IP(지식 재산)로, 이달 9일부터 '기동 전사 건담 수성의 마녀' 시즌 2가 한국을 포함한 아시아 및 오세아니아 지역 일부 GUNDAM.INFO에서 공개중이다.

건담 시리즈 콜라보
건담 시리즈 콜라보

이번 콜라보레이션은 4월 24일 오전 10시부터 5월 12일 오전 9시 59분까지 진행하며 이용자들은 '마법석10개! 건담 시리즈 에그'에서 '건담', '샤아 전용 자쿠', '건담 엑시아' 등을 포함한 콜라보 캐릭터 총 23종을 만나볼 수 있다.

그라비티 네오싸이언은 이번 콜라보레이션을 기념해 이벤트 기간 동안 최초 1회 로그인에 한해 '개최기념! 건담 시리즈 에그'를 획득할 수 있도록 했다.

또 이용자들은 콜라보 캐릭터 '에일 스트라이크 건담'을 최초 획득 시 하로가 그려진 '건담 시리즈 드롭' 스킨을 얻을 수 있으며 콜라보 캐릭터 '건담' 획득 시 '건담 시리즈 콜라보의 BGM 세트'를 게임 내에서 적용하여 이용할 수 있다.

같은 기간 동안 콜라보 던전 4종도 오픈한다. '건담 시리즈' 콜라보 던전을 클리어하면 '건담 시리즈 콜라보 메달(금), (은), (동)'이 드롭되며, 이를 모아 몬스터 교환소에서 기간 한정으로 등장하는 한정 캐릭터와 교환 가능하다. 또한 '모빌 슈트 전 (상급)' 플로어를 최초 클리어할 경우 보상으로 '개최기념! 건담 시리즈 에그'를 게임 내 메일을 통해 얻을 수 있다.

'칭호 [지구연방군] 챌린지!', '칭호 [지옥 공국군] 챌린지!'가 등장하며 클리어하면 '칭호 [지구연방군]', '칭호 [지옥 공국군]'을 게임 내 메일로 획득 가능하다.

이와 함께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스페셜 던전에 '건담 에어리얼 강림!', 3인 플레이 전용 던전 '협력! 건담 에어리얼 강림!'이 출현한다. 보스를 쓰러뜨리면 '건담 에어리얼'을 확정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으며, 최초 클리어 시 '★5이상 확정 건담 시리즈 에그'를 게임 내 메일을 통해 획득 가능하다.

이외에도 4월 21일부터 5월 12일까지 퍼즐앤드래곤 공식 트위터 계정의 대상 트윗에 '마음에 들어요'를 눌러 일정 수 이상을 콜라보 기간 중 달성하면 전체 유저에게 '개최기념! 건담 시리즈 에그'와 '★6이상 확정 건담 시리즈 에그', '★7이상 확정 건담 시리즈 에그'를 선물한다.

건담 시리즈와 진행하는 콜라보레이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퍼즐앤드래곤 공식 홈페이지, 페이스북, twitter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