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 '나이트 크로우' 스트리머와 서포터가 상생하는 생태계 꿈꾼다

오는 4월 27일(목) 정식 서비스를 앞둔 위메이드의 신작 MMORPG(대규모 다중 접속 역할 수행 게임) '나이트 크로우'가 스트리머와 서포터가 동반 성장할 수 있는 투명한 후원 플랫폼 'SSS 펀드'를 공개했다.

'SSS 펀드'는 스트리머 서포팅 시스템(Streamer Supporting System)의 약자로, 후원금을 통한 스트리머의 성장이 서포터까지 이어지는 선순환 생태계 구축에 대한 지향점을 엿볼 수 있다.

'SSS 펀드'의 특징은 서포터가 스트리머를 후원하고, 스트리머가 서포터에게 콘텐츠를 제공하고 전용 쿠폰을 선물하는 등 혜택이 선순환된다는 점이다. 이를 통해 양방향 후원 구조를 마련하고, 더 나아가 후원 받은 시드의 비율에 따라 후원금의 수익 분배가 이어지도록 해 중소 스트리머 또한 안정적인 수익 창출이 가능하도록 설계됐다. 후원금 규모와 스트리머가 받은 시드 수량 등이 투명하게 공개된다.

이용자들은 'SSS 펀드'를 통해 인게임 상품을 구매 시 결제 금액에 비례하는 후원 포인트 '시드'를 받을 수 있다. 획득한 시드로 SSS 펀드에 등록된 스트리머에게 후원이 가능하고, 응원하고자 하는 모든 스트리머에게 시드를 전달할 수 있다.

또한, 스트리머별 후원 시드의 개수를 제한해 특정 스트리머에게 후원이 쏠릴 수 있는 현상을 방지했다. 후원을 진행한 후 남은 시드들은 사용하지 않을 시 시즌이 종료되면 사라진다. 시드로 다양한 스트리머를 후원하면 할수록 서포터에게도 쿠폰 등의 혜택이 증가하는 구조를 통해 건강한 스트리머 생태계가 지속 확장될 수 있도록 설계했다.

'SSS 펀드' 스트리머가 되길 원하는 이용자들은 정식 서비스를 시작하는 27일(목)부터 SSS 펀드 페이지에서 스트리머 신청할 수 있다. 유튜브, 아프리카TV, 트위치 플랫폼 중 구독자 100명 이상의 채널을 운영, 캐릭터 보유 등 일정 요건을 갖췄다면 누구든지 스트리머에 도전이 가능하다. 심사를 거쳐 정식 스트리머가 되면 후원 코드를 생성하고 활동을 시작할 수 있다.

'SSS 펀드' 첫 시즌은 이달 27일(목) 신작 MMORPG '나이트 크로우' 출시에 맞춰 약 2개월간 진행된다. 시즌1이 종료되면 보완을 거쳐 위메이드의 다른 게임에도 순차 적용될 예정이다.

나이트 크로우 SSS 펀드
나이트 크로우 SSS 펀드
(2)](https://game.donga.com/media/sized/images/2023/4/25/f3b38321357346a9-thumbnail-1920x1080-70.jpg)

나이트 크로우 SSS 펀드
나이트 크로우 SSS 펀드

나이트 크로우 SSS 펀드
나이트 크로우 SSS 펀드

나이트 크로우 SSS 펀드
나이트 크로우 SSS 펀드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