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 '크로니클' X '원펀맨' 대규모 업데이트 실시.. '역주행 시동'

컴투스(대표 이주환)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 중인 소환형 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이하 크로니클)'의 한국 서버에 글로벌 인기 IP(지식 재산) '원펀맨'과의 컬래버레이션(이하 콜라보) 업데이트를 오늘(4월 25일) 실시했다. 북미를 포함한 글로벌 지역에는 오는 27일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원펀맨'은 주먹 한 방으로 모든 적을 쓰러뜨리는 히어로 '사이타마'와 개성 넘치는 캐릭터들이 다수 등장하는 TV 애니메이션으로, 클리셰를 깬 독특한 콘셉트와 짜임새 있는 스토리, 진지하면서도 웃음을 잃지 않는 분위기 등이 특징이다.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과 원펀맨 콜라보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과 원펀맨 콜라보

이번 콜라보의 일환으로 '원펀맨'의 주요 인물들이 '크로니클'에 소환수로 등장한다. 콜라보 캐릭터는 총 8종으로, 태생 5성 불 속성 소환수 '제노스'와 '아토믹 사무라이', 물 속성 소환수 '가로우'와 '실버 팽', 바람 속성 소환수 '전율의 타츠마키'와 '지옥의 후부키', 태생 4성 어둠 속성 소환수 '킹', 빛 속성 소환수 '무면허 라이더'가 있다. 이들은 저마다 애니메이션에 등장하는 기술을 사용한다.

해당 소환수들은 모두 오는 5월 24일까지 획득할 수 있으며, 태생 5성 등급의 콜라보 소환수를 더 쉽게 얻을 수 있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소환 마일리지를 200회 적립하면 콜라보 소환수를 획득할 수 있는 '강자 선택 소환서'가 제공된다.

'원펀맨'의 주인공인 사이타마는 소환수로 등장하는 대신 NPC와 던전 퀘스트 컷신 등 여러 모습으로 만나볼 수 있으며, 이용자들은 콜라보를 기념해 추가된 새로운 던전인 '진화의 탑'도 만나볼 수 있다. '진화의 탑'에선 '원펀맨'에 등장하는 괴인 '아수라 카부토'가 최종보스로 등장하며, 이를 처치하면 풍성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또 이번 업데이트와 함께 컴투스는 콜라보 소환수들의 모습이 담긴 메인 홍보 영상과 소환수 미리보기를 미리 공개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컴투스 한지훈 게임사업부문장은 “글로벌 시장에서 괄목할 만한 성과를 내고 있는 '크로니클'과 '원펀맨'이 만난 만큼 글로벌 시너지가 발휘될 것으로 예상된다. 두 IP의 장점을 최대한 살린 콘텐츠로 '크로니클'의 매력과 잠재력을 더욱 끌어내고 세계 전역에서의 흥행을 더욱 탄탄하게 다져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콜라보와 함께 다양한 이벤트도 함께 열린다. 이용자들이 오는 5월 24일까지 매일 제공 되는 새로운 임무를 수행하고 8명의 원펀맨 콜라보 캐릭터에게 보상을 받을 수 있으며, 길드 레이드 참여 횟수에 따라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또 로그인만 하면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접속 이벤트가 오는 30일까지 열리며, 성장의 길 등을 클리어하고 환원석, 무지개몬, 생명의 숨결 등을 획득할 수 있는 '정의 집행! 성장의 길' 이벤트도 오는 5월 24일까지 진행된다.

'크로니클 X 원펀맨' 컬래버레이션과 업데이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크로니클' 공식 포럼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