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1퍼센트 계열사 곰블, 시드 투자 유치...누구나 즐기는 블록체인 게임 만든다

111%의 계열사이자 블록체인 게임 개발사 곰블(대표 변지훈)이 시드 라운드 투자를 유치, 블록체인 게임의 대중화를 위한 발판을 마련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투자는 웹 3.0계 유명 벤처 캐피탈인 바이낸스랩스(BinanceLabs)와 스파르탄(Spartan), 시마 캐피탈(Shima Capital)이 주도적으로 참여한 가운데, 알토스 벤처스(Altos Ventures), 애니모카 브랜드(Animoca Brands), 크릿 벤처스(Crit ventures), 플라네타리움(Planetarium) 등이 참여했다.

곰블은 블록체인 기술 기반의 캐주얼 게임과 메타버스 기반의 NFT 커뮤니티를 통해 블록체인 게임의 대중화를 실현하기 위해 설립됐다.

곰블의 첫 블록체인 게임, 럼비스타즈
곰블의 첫 블록체인 게임, 럼비스타즈

회사는 금전적인 이익이나 일부 게이머들을 위한 게임이 아닌, 비 게이머까지도 간단한 조작으로 쉽게 게임을 즐기고 신규 이용자들도 공평한 조건에서 플레이를 할 수 있는 게임을 개발할 계획이다. 다수의 인원이 함께 모여 게임을 즐기면서 사회적인 즐거움도 얻을 수 있는 소셜 캐주얼 게임과 커뮤니티로 세계 시장을 공략하는 것이 목표다.

곰블은 이번 투자를 기점으로 보다 공격적으로 글로벌 시장 진출을 가속화 할 계획이다.

우선, 오는 5월 초 블록체인 기반 소셜 캐주얼 게임 '럼비스타즈(Rumby Stars)'를 모바일 버전으로 출시한다. 럼비스타즈는 유저들이 팀을 짜서 다양한 종류의 PvP(이용자 간 대전) 기반의 캐주얼 게임들을 함께 즐기고 대결할 수 있는 소셜 캐주얼 장르의 게임이다. 5월 동남아 국가 소프트 런칭을 시작으로 미주, 남미, 동아시아, 유럽 등 점진적으로 시장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또한, NFT 홀더들이 자신만의 캐릭터를 가지고 럼비스타즈를 즐기는 동시에 소셜 활동을 할 수 있는 메타버스 플랫폼인 럼비 월드(Rumby Worlds)를 오는 하반기에 출시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전세계의 NFT 홀더들에게 NFT 사용처를 제공해주고 가치 상승에 기여한다.

곰블 로고
곰블 로고

곰블 변지훈 대표는 "곰블은 코어 게임 위주인 기존 블록체인 게임들과는 달리, 비 게이머 까지도 모두 함께 즐길 수 있는 캐주얼 장르의 블록체인 게임으로 전세계 시장을 공략하는 것이 목표이다."라며, "이번 투자를 기점으로 향후 더욱 다채로운 게임과 서비스들로 전세계 유저들에게 지속적으로 색다른 즐거움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