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일러스트와 쉬운 규칙 인상적인 TCG '소드걸스i'

한국을 대표하는 온라인 TCG(트레이딩 카드 게임) 전문 개발 업체인 제오닉스가 자사의 인기작 '소드걸스'를 '소드걸스i'라는 이름의 iOS용 앱으로 새롭게 선보이며 아이폰 계열 게이머들을 기쁘게 하고 있다.

이 게임의 원작이라 할 수 있는 '소드걸스'는 미소녀 캐릭터들이 등장하는 카드를 이용해 AI 또는 다른 게이머들과 대결을 펼치는 카드 배틀 웹게임으로, 수준 높은 카드 일러스트와 간단한 게임 룰로 많은 게이머들로부터 사랑을 받아왔다.

그러나 개발 기반이 플래시였던 탓에 안드로이드폰에서는 그대로 즐길 수 있었으나 웹브라우저에서 플래시를 사용할 수 없는 iOS에서는 그 동안 즐겨볼 수 없어 아쉬움을 줬던 것이 사실.

이에 개발사측이 iOS 이용 게이머들을 위해 선보인 것이 '소드걸스i'로 스마트폰 전용 게임 답게 게임 메뉴와 구성을 최대한 간단하게 만든 것이 원작 게임과 가장 큰 차이점이라 할 수 있다.

이 게임은 사용자의 영적 능력을 각성시켜준다고 알려진 '탈렌티움'이라는 광석을 이용할 수 있는 '여성' 헌터들이 주인공으로 등장하는 판타지 세계관의 게임이다. 이 게임에서 게이머는 각각 한 사람의 여성 헌터가 돼서 네 곳의 학교 중 한 곳을 선택해 능력을 높이고 타 학교 헌터들과의 경쟁을 통해 누가 최고의 헌터의 자리에 오르는지를 경쟁하게 된다.

처음 게임을 시작하면 4곳의 학교 중 한 곳을 선택하게 되는데, 각 진영은 저마다의 캐릭터 복장 양식을 갖추고 있어 게이머의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특히 처음 시작할 때 선택이 어려운 게이머들을 위해 자신의 의상취향을 확인해 볼 수 있는 간단한 가이드 페이지도 준비돼 있어 어떤 진영을 선택할지 고민이 된다면 이를 이용해 자신의 숨겨진 취향을 발견할 수도 있다.

게임의 진행 방식은 번갈아가며 카드 전투를 진행, 누가 먼저 상대방의 카드의 체력을 0으로 만드는 지를 겨루는 방식으로 여타 카드 게임에 비해 간단하게 진행된다. 게임에 사용되는 카드는 캐릭터와 스펠, 추종자의 3가지 형태가 존재하는데, 특히 한 번에 최대 능력 수치가 지정돼 있어 최대치를 넘지 않는 한도에서 카드를 최대 5장까지 배치하게 된다.

한 번의 턴은 카드를 배치하는 '메인 페이즈'와 실제 전투가 진행되는 '배틀 페이즈'로 구성돼 있으며, 매 턴마다 코인토스를 통해 선공과 후공을 결정한 다음 한 번씩 번갈아가며 공격 또는 강화를 진행할 수 있다.

이에 게이머는 스펠과 추종자를 활용해 상대방의 추종자를 파괴하고 캐릭터의 체력을 모두 깎아 0을 만들면 승리하게 된다.

게임의 모드로는 난이도에 따라 준비된 던전을 돌며 재료를 수집하는 '던전' 모드와 게이머들간 랜덤 방식의 전투를 통해 우열을 가리는 '파이트' 모드, 그리고 일정 기간을 설정해놓고 별도의 전적을 겨루는 '투기장' 모드 등이 준비돼 있다.

또한 TCG 답게 자신의 카드를 조합할 수 있는 '과학실'과 카드 덱을 편집하는 '덱 에디터' 등이 있어 게이머가 자신의 취향대로 카드를 구성하도록 돕고 있다.

한편 '소드걸스i'는 즐길 수 있는 게임 모드나 플레이 방식, 보상 등은 원작과 동일하기에 별도의 룰을 익힐 필요가 없으며, 게임의 데이터 역시 웹버전과 공유되기 때문에 PC로 즐기던 기존 게이머들 역시 자기가 즐기던 데이터로 그대로 즐길 수 있어 편리하다.

이 외에도 유니버셜 규격이 아닌 아이폰 독자 규격으로 출시됐음에도 아이패드에서 그래픽이 깨지는 현상 없이 원활하게 게임을 플레이 할 수 있는 점 역시 이 게임의 재미를 반감시키지 않고 그대로 유지시켜준다는 점에서 게이머들의 만족도를 높여준다.

제오닉스의 '소드걸스i'는 인기 웹게임을 iOS로 옮기며 원작의 재미를 최대한 유지하면서 간단하게 즐길 수 있도록 하며 출시 당시부터 웹으로 즐기던 팬들로부터 환영을 받았다.

최근 일본 업체들을 중심으로 다수의 신작 TCG가 선보여지고 있는 가운데 이들 게임과 경쟁해도 밀리지 않을 뛰어난 수준의 퀄리티를 자랑하고 있는 만큼 '소드걸스i'는 아름다운 일러스트를 바탕으로 한 눈의 즐거움과 카드게임의 전략적 즐거움 모두를 만족시킬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게임 제목: 소드걸스i (SWORD GIRLS i)
개발사/서비스: 제오닉스
구동 OS: iOS
요금: 다운로드 무료, 게임머니 유료 결재 방식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