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4, 서비스 1000일 기념 ‘브이포티비’ 통해 "하반기 로드맵 공개"

넥슨(대표 이정헌)은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모바일 MMORPG ‘V4’의 라이브 서비스 1000일을 기념하는 특별 생방송 ‘브이포티비’ 11화를 진행하고, 오는 8월 예정된 업데이트의 세부정보와 하반기 로드맵을 공개했다.

지난 2일 공개된 ‘브이포티비’ 11화는 1000일간 이어온 ‘V4’의 발자취를 되돌아보고, 하반기 업데이트로 진화하는 ‘V4’의 여정을 기대한다는 의미에서 ‘브이포에버(V4OREVER)’를 주제로 약 1시간 30분 동안 진행됐다.

브이포티비
브이포티비

공식 아프리카TV와 유튜브 채널에서 생중계된 이번 방송은 김정민, 김수현 MC가 진행을 맡았으며 ‘V4’를 대표해 넥슨게임즈 공민희 총괄 디렉터가, 유저 대표로는 BJ 언데드, 이승훈, 태쿤이 자리했다.

먼저 상반기를 결산하는 시간을 가졌다. 공민희 총괄 디렉터는 지난 2월부터 6월까지의 ‘전쟁의 시대’ 4개 시즌 업데이트 주요 포인트를 공개했다.

아울러 시즌 1에서 선보인 ‘실루나스 벨자논 협곡’과 필드보스 ‘마그라톤’, ‘발덴’ 장비를 소개하면서, 하반기 ‘발덴’ 장비의 추가 업데이트 계획을 깜짝 공개했다.

브이포티비 생방송
브이포티비 생방송

여기에 시즌 3의 경우 신규 이용자가 대거 유입됐다는 점에서 ‘V4’의 저력을 확인함과 동시에, 시즌 서버 ‘카밀렉’, ‘엘루인’과 북부 영지 ‘엘트너’ 쟁탈전을 통해 진정한 성장과 전투를 원하는 이용자들의 니즈를 여실히 느낄 수 있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방송 말미에는 올해 하반기 시즌 5와 내년 상반기 시즌 6 업데이트 로드맵이 공개됐다. 올 하반기의 경우 ‘V4’ 3주년을 기념해 자유 무역 도시를 기반으로 한 해안 필드와 필드 보스, 최상위 콘텐츠와 불멸 등급의 최상위 장비가 추가되며, 몰입도 높은 서사를 만나볼 수 있다.

아울러 내년 상반기에는 신규 ‘루나트라’와 이도류의 여성 클래스를 추가하고, 소규모 전장 콘텐츠를 준비중이며, 더욱 치밀하고 전략적 플레이가 승부를 결정짓는 소규모 PvP 결투장 콘텐츠도 선보일 예정이다.

콘텐츠 발표와 함께 진행된 틈새 미니게임 코너에서는 각종 영웅급 아이템 및 ‘바트라의 소환 선택 상자’ 등의 쿠폰이 지급되어 좋은 반응을 이끌어냈다.

이 밖에도 방송 내내 시청자들과 이용자를 위한 다양한 보상이 공개됐다. 먼저 게임 내 이벤트 NPC를 통해 풍성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1000일 기념 디렉터 미니의 특별 상점’ 이벤트가 공개됐다. 여기에 신화 등급 마석 제작 재료인 ‘통치자의 마석 묘약 5개’ 쿠폰과 ‘신화 그림자 동료’, ‘신화 초월의 비결’, ‘전설 동료 계약서’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는 ‘특별 선물 선택 상자 쿠폰’ 지급 이벤트가 진행된다.

넥슨게임즈의 공민희 총괄 디렉터는 방송을 마치며 “‘V4’에 대한 대장님들의 진심 어린 애정과 관심을 확인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1000일이 결코 짧은 시간은 아니지만 앞으로 대장님들과 ‘V4’가 그려갈 여정이 훨씬 길 것이라고 확신한다. 지금처럼 ‘V4’에 많은 관심과 격려 부탁드리며, 따끔한 질책이 있다면 그 또한 감사한 마음으로 달게 받아들이고 앞으로도 대장님들과 호흡할 수 있는 다채로운 콘텐츠들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