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센트 게임즈,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등 40여 개 신작 및 업데이트 발표

텐센트 게임즈(Tencent Games)는 27일 자체 개발한 신작 게임과 인기 IP(Intellectual Property) 기반의 라이선스 게임을 포함해 40개 이상의 게임 업데이트 로드맵을 공개했다. 이번 발표는 27일 온라인으로 개최된 '텐센트 게임즈 연례 컨퍼런스(Tencent Games Annual Conference)'를 통해 진행됐다.

행사는 'Spark More!'라는 주제로 삼았다. 텐센트 게임즈는 게이머에게 새롭고 박진감 넘치는 게이밍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자체 개발한 신작 게임을 소개하고, 세계 유수의 IP 보유 기업, 글로벌 게임 퍼블리셔 및 개발사들과의 협업을 발표했다.

스티븐 마 텐센트 수석 부사장
(제공=텐센트게임즈)
스티븐 마 텐센트 수석 부사장 (제공=텐센트게임즈)

스티븐 마(Steven Ma) 텐센트 수석부사장은 게임 산업의 미래 발전을 이끌 기술, 게임플레이, 스토리라인, 이 세 가지 핵심 요소가 텐센트 게임즈의 전략의 중심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스티븐 마 수석부사장은 "세계적으로 새로운 기술의 대중화가 가속화되고, 게임 플레이의 혁신 주기는 짧아지고 있으며, 스토리 IP 역시 더욱 다채롭게 만들어지고 있다"며, "이제 게임 산업은 무한한 가능성이 있는 새로운 세대를 위한 단계에 있다. 지금이야 말로 이 기회를 포착하고, 상상력을 키우고, 창의성의 영역을 새롭게 넓히고, 게임 커뮤니티에 새로운 가치를 제공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라고 말했다.

텐센트는 전 세계 100여 개 게임사와 스튜디오에 새로운 게임 개발을 위한 기술 자원과 솔루션을 제공하는 글로벌 협업 네트워크를 가지고 있다.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제공=넥슨)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제공=넥슨)

행사에서는 '던전앤파이터 모바일'과 '메탈슬러그 모바일 게임(가칭)'을 비롯해 '진삼국무쌍', '스트리트파이터' 등 유명 IP를 활용한 신작 게임이 공개됐다. 특히,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의 경우 이미 사전예약에 5000만 명이 몰릴 정도로 큰 기대를 모으고 있으며, '메탈슬러그' 모바일 게임은 콜오브 듀티: 모바일(Call of Duty: Mobile) 등을 개발한 TiMi Studios가 개발을 진행 중이다.

또한, 텐센트게임즈는 또한, PC와 콘솔 게임용으로 선보일 오픈월드 FPS(First Person Shooting) 게임의 기술 데모 'SYN'을 공개했다. 이 기술 데모는 텐센트 게임즈의 Lightspeed와 Quantum Studios가 Epic Games의 스트랜드(strand) 기반 헤어 시스템을 활용해 개발했다. SYN은 사이버펑크 스타일의 세계에서 최첨단 실시간 그래픽을 제공한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