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플레이, '애니팡' IP로 자체 NFT 낸다

㈜위메이드플레이(대표 이호대)가 '애니팡' IP를 활용해 NFT(대체불가토큰, Non-Fungible Token) 사업에 나선다고 31일 발표했다.

위메이드플레이
위메이드플레이

현재 '애니팡' IP 게임은 국내 시장에서만 누적 9천만 건이 넘는 다운로드를 기록하고 있으며, 하루 이용자 100만명 이상을 보유하고 있다. 때문에 이번 발표는 국내 모바일게임 IP 중 높은 인지도를 보유한 위메이드플레이의 NFT 사업 진출로 '애니팡' IP에 대한 10년 만의 재해석이자, 디지털 사업화라는 점에서 관심을 모은다.

위메이드플레이는 NFT 구매자들에게 게임 서비스와 NFT 이용에 다양한 혜택을 부여할 예정이며, (가칭)'애니팡 클럽' 멤버십을 결성하게 된다. 이 (가칭)'애니팡 클럽' 멤버십은 블록체인 게임 내에서의 혜택과 함께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 서비스를 연결하는 플랫폼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위메이드플레이 이호대 대표는 “(가칭)'애니팡 클럽'은 보편적 혜택에 그치지 않고 글로벌 시장의 소유자들과 디지털 콘텐츠, 서비스를 연결하며 국내외 활용도를 극대화하는 것이 목표”라며 “글로벌 시장에서 디지털 자산 보유와 다양한 서비스 참여라는 무대를 제공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위메이드플레이는 최근 ‘애니팡 매치’, ‘애니팡 블라스트’ 등 블록체인 기반 게임들의 위믹스 온보딩을 발표하며 해외 출시 준비를 알린바 있다. 이러한 신작 블록체인 게임들은 출시전에 모두 NFT 비즈니스 상용화가 진행될 예정이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