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엑스플러스, 개인 광고 수익 늘리는 '애드엑스 2.0' 공개

넵튠의 자회사 애드테크 기업 애드엑스플러스(대표 강율빈)는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광고 수익 극대화 솔루션에 개인화를 적용한 ‘애드엑스 2.0’을 새롭게 선보였다고 5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애드엑스 2.0은 광고의 타겟이 되는 대상을 분석하고 앱 내 노출되는 광고 지면 및 국가 별 최적화를 반영, 사용자에 따라 광고 수익 최적화를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애드엑스플러스는 애드엑스 2.0 출시에 앞서 3개월간 컴투스를 비롯한 30여 개 앱을 대상으로 파일럿 테스트를 실시, 기존 수익 대비 최대 25%의 인앱 광고 수익 상승 효과를 확인했다.

기존 고객사는 SDK 업데이트로 간편하게 최신 버전의 알고리즘을 적용할 수 있으며, 올해 상반기 내 전 고객사를 대상으로 순차적으로 애드엑스 2.0의 서비스 업데이트를 해 나갈 예정이다.

애드엑스플러스의 최치웅 개발총괄이사(CTO)는 “지난 7년여간의 운영으로 축적한 노하우에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알고리즘을 구현해 고객사들의 수익성을 극대화하는 솔루션을 업계 최초로 선보이게 됐다”며 “지속적인 고도화를 통해 각 서비스 형태에 맞는 최적의 알고리즘을 제공하도록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넵튠은 애드엑스와 리메이크디지털 인수 이후 앱 기반 광고 수익화 및 퍼포먼스 마케팅 기술을 확보하며 디지털 광고 사업 전반의 인프라를 구축, 넵튠 패밀리 컴퍼니 간의 연계를 통해 시너지를 창출하는데 집중한다는 전략이다.

애드엑스2.0
애드엑스2.0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