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10년 전 게임만도 못한 '스컬 앤 본즈' 폭망

지난 16일 출시된 '스컬 앤 본즈'는 '어쌔신크리드4: 블랙플래그'의 해상 전투 시스템을 기반으로 개발된 게임입니다.

제2의 대해적 황금기인 17세기 말을 배경으로, 다양한 선박을 제작하고 운영하며, 선박 전투를 즐길 수 있는 작품으로 주목받았는데요.

당초 '스컬 앤 본즈'는 2017년 E3에서 처음 공개된 이후 2018년 출시를 목표로 잡았으나, 연기에 연기를 거듭하며 2021년에는 게임 개발에 심각한 문제가 발생했다는 내부 폭로까지 터지며 갈피를 잡지 못했지요.

그 사이 이미 해상 전투를 메인 콘텐츠로 내세운 '씨 오브 시브즈'가 먼저 발매되어 큰 흥행을 거두기도 했는데요.

우여곡절 끝에 7년 만에 출시되었지만, 뚜껑을 열어보니 기다린 세월이 무색하게 그야말로 혹평 일색입니다.

10년 전 게임인 '블랙플래그'보다 못한 선박 시스템, 공허한 해양 콘텐츠 등 각종 문제가 겹치며 한 때 메타크리틱에서 10점 만점에 2.2점을 기록하기도 했죠.

현재는 메타크리틱 68점으로 상승했지만, 여전히 처참한 점수네요. 2024년 최악의 게임 후보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스컬 앤 본즈
스컬 앤 본즈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