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슬슬 식어가는 팰월드 열풍, 모락모락 피어나는 MS 인수 설!

출시 2주 만에 1900만 장 판매, 스팀 동시 접속자 200만 명 기록! 이건 혜성처럼 등장한 3인칭 서바이벌 슈팅 게임, '팰월드'가 세운 업적입니다.

이렇게 업적만 들으면 여전히 엄청난 흥행을 이어가고 있는 것 같은데... 요즘 '팰월드'는 예전만 못 하다는 이야기가 돌고 있습니다! 현재 게임의 동시 접속자 수가 50~60만 명대로 줄어들었거든요.

개발사인 '포켓페어'도 이를 인지했는지 "우리는 주 단위로 막대한 양의 콘텐츠를 쏟아낼 수는 없습니다. 새로운 콘텐츠는 나오겠지만, 시간이 좀 걸릴 것 같습니다."라고 말했죠.

이런 상황 때문인지 최근에는 '포켓페어'가 MS에 인수된다는 이야기까지 돌고 있습니다. MS는 포켓몬에 대적할 IP를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소규모 개발사인 '포켓페어'는 흥행한 IP를 장기적으로 관리할 여력이 부족하기 때문에 인수를 추진할 수 있다는거죠.

미국 언론 포브스는 "MS가 '팰월드'와 포켓페어의 인수를 시도할 것이라는 데는 의심의 여지가 없다"라고 보도하기도 했는데,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슬슬 식어가는 팰월드 열풍, 모락모락 피어나는 MS 인수 설!
슬슬 식어가는 팰월드 열풍, 모락모락 피어나는 MS 인수 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