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구로구 파랑새나눔터지역 아동센터에 기부물품 전달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이사장 권혁빈, 이하 희망스튜디오)가 15일 서울 구로구 파랑새나눔터지역아동센터를 방문해 기부물품을 전달 했다. 코로나로 인해 외부 활동이 어렵고 놀거리가 부족해진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에게 일상의 즐거움을 전하기 위한 취지다.

기부물품은 스마일게이트 그룹의 마스코트인 10종의 ‘스마일메이츠’를 활용해 제작한 제품들로, 스마일메이츠가 새겨진 마스크와 페이퍼 토이, 큐브 블록 등으로 구성 됐다.

스마일게이트 지역아동센터 아동 돌봄 후원
스마일게이트 지역아동센터 아동 돌봄 후원

이번 기부물품은 지난해 11월부터 약 한 달간 스마일게이트가 진행한 ‘스마일메이츠 기부 펀딩 프로젝트’의 결과로 해당 물품들은 (사)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를 통해 전국 지역아동센터로 배분된 뒤 600여 명의 아동들이 일상 생활을 되찾기 위한 노력에 활용될 예정이다. 약 1200만원 상당이다.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권연주 실장은 “코로나 19로 인해 바깥 생활을 못하고 일상의 재미를 찾지 못하고 있는 아동들에게 조그마한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희망스튜디오는 지난해에도 성남 관내 지역아동센터 41개소 1100여 명의 아이들에게 목공 체험, 프라모델 만들기, 비대면 쿠킹클래스 등 다양한 문화체험 활동을 진행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