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언소스, 퍼블리싱 데이터 100% 확인할 수 있는 '라이브 게임즈' 정식 출시

모바일 앱 마케팅 전문 기업 아이언소스는 자사의 퍼블리싱 솔루션 슈퍼소닉에서 게임 출시를 준비 중인 개발자들을 위한 라이브 게임즈를 출시했다고 금일(12일) 밝혔다.

라이브 게임즈는 모바일 게임을 개발하고 출시를 준비중인 개발자들에게 슈퍼소닉의 게임 관리 및 셀프 서브 기능을 제공하고, 출시된 게임의 다양한 게임 측정 지표를 완전히 투명하게 공개함으로써 게임의 관리와 성장을 촉진하기 위한 서비스다.

앞으로 개발자들은 플랫폼을 통해 출시된 각 게임의 일간, 월간, 연간 수익과 지역 및 이용자 유입 채널별 잔존율, 플레이 시간, LTV(이용자 생애 가치), 광고 참여율 등 상세한 코호트 분석과 보상형 동영상 및 인터스티셜(전면) 광고 분석, 비교 분석을 위한 A/B 테스트 결과 상세 분석 등 다양한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다.

라이브 게임즈를 직접 사용해본 인기 모바일 게임 ‘스태키 대시(Stacky Dash)’의 개발사인 본 투 플레이(Born2play)의 CEO 및 창립자 스탠 메트라(Stan Mettra)는 “게임의 성과에 대해 이처럼 다양한 정보를 접하게 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라며 “정보의 사각지대가 사라져 게임 비즈니스 성과에 관한 데이터를 통해 수익 향상 단계에서 필요한 데이터에 액세스할 수 있는 점을 고려할 때 개발자의 입장에서 아주 유리하게 작용하고 있다.”고 소감에 관해 이야기했다.

슈퍼소닉의 대표 나다브 아쉬케나지(Nadav Ashkenazy) “우리의 비전은 개발자와 진정한 파트너십 관계를 구축하는 것이다”며 “이 같은 비전을 달성하기 위해서는 개발자들이 광고 수익과 나아가 게임의 성공에 좌우하는 요소들을 포괄적으로 파악할 수 있도록 출시된 게임의 측정 지표에 관한 폭넓은 가시성과 분석을 제공할 필요가 있다.”며 투명한 플랫폼 운영과 협업을 강조했다.

토머 바 지브 최고경영자는 “아이언소스의 핵심 비전은 모든 개발자들이 플랫폼을 통해 비즈니스를 성장시킬 수 있도록 주요 기능을 최대한 간단하고 명확하게 이해하기 쉽도록 제공하는 것”이라며 “이런 점들은 퍼블리싱 분야에서도 동일하게 적용할 수 있다. 개발자들에게 퍼블리싱은 그들의 게임을 처음부터 시작하기 위한 진입로를 제공해준다”고 설명했다. 이어 “개발자들에게 게임을 개선하는 데 필요한 정보와 식견을 제공함으로써 독립적인 게임사로 거듭나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고 말했다.

슈퍼소닉 라이브 게임즈
슈퍼소닉 라이브 게임즈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