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 3주년 업데이트로 톱5 등극

넷마블이 서비스 중인 모바일 MMORPG(대규모 다중 접속 역할 수행 게임)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이하 블소 레볼루션)'이 3주년을 맞이해 진행한 대규모 업데이트에 힘입어 21일 기준 구글 플레이 최고 매출 톱5에 이름을 올렸다.

21일 구글 플레이 매출 순위
21일 구글 플레이 매출 순위

‘블소 레볼루션’의 이번 성과는 업데이트에 맞춰 공개한 다양한 콘텐츠와 이벤트가 기존 이용자는 물론 신규 및 복귀 이용자까지 끌어들였기 때문으로 보인다. 게임은 업데이트 이전 구글 매출 순위 15위에 머물러 있었고, 업데이트 이후 가파르게 순위를 끌어 올리며 최상위권에 안착했다.

넷마블은 지난 16일 ‘블소 레볼루션’의 3주년을 기념해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린족으로만 선택이 가능한 신규 직업 ‘천도사’가 추가됐다. 천도사는 천체의 힘이 담긴 보주를 이용하는 원거리 마법형 직업으로 ‘공간왜곡’을 통한 순간 이동을 활용하여 본인이 이동하거나 상대방을 특정 지역으로 이동시킬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전설 등급 수호령을 ‘진’으로 진화시키고 ‘무공패’의 추가 옵션을 선택해 변경할 수 있는 등 다양한 혜택으로 구성된 ‘레볼루션 쿠폰’ 3종도 지급했다. 이용자들은 이를 통해 본인의 상황에 맞는 옵션을 선택할 수 있어 전략적으로 성장을 도모할 수 있다. 여기에 신규 서버 '천지개혁'을 열고 신규 유저들이 빠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성장 지원 혜택까지 주어졌다.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

한편, 블울 레볼루션‘은 지난 2018년 12월 6일 출시한 이후 꾸준히 매출 순위 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는 넷마블의 효자 게임이다. 인기 PC 온라인게임 '블레이드 & 소울' 원작의 방대한 세계관과 콘텐츠를 모바일로 재해석해 이용자들의 많은 호평을 받았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