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 '위믹스', 이더리움 기반 탈중앙화 거래소 유니스왑에 유동성 공급

26일 위메이드가 발행한 암호화폐 위믹스가 이더리움 기반 탈중앙화거래소(DEX)인 유니스왑(Uniswap)에 유동성을 공급했다. 이더리움 생태계로의 확장이 핵심 포인트로 보인다.

위믹스팀은 세계 최대의 블록체인 생태계인 이더리움과의 상호운영성(interoperability)을 위해 유니스왑에 유동성을 공급, WEMIX/USDC 풀을 생성했다고 밝혔다. 이에따라 이더리움에서 전 세계 사용자들과 위믹스를 거래할 수 있고, 위믹스를 활용한 서비스를 만들 수 있게 됐다.

위믹스가 공급한 유동성은 총 160만 위믹스 규모로, 페어 풀 생성을 위해 80만 위믹스와 80만 위믹스를 전환하여 얻은 USDC가 사용됐다. 위믹스를 이더리움에서 사용하기 위해서, 멀티체인(Multichain) 브릿지와의 협력을 통해 클레이튼 상의 위믹스를 이더리움으로 이동시켰다.

멀티체인 브릿지는 EVM(Ethereum Virtual Machine) 체인들을 연결하는 브릿지 중 세계 최대 규모이며, 향후 WEMIX3.0 메인넷과의 브릿지도 지원할 예정이다.

위믹스 유니스왑 풀 생성
위믹스 유니스왑 풀 생성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