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스팀 서비스 지역 전 세계 확대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가 자사의 소환형 MMORPG(다중 접속 역할 수행 게임)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이하 크로니클)의 스팀 서비스 지역을 전 세계로 확대한다고 24일 발표했다.

컴투스는 지난 10일(현지시각기준) '크로니클'의 북미 게이머들이 더욱 쉽고 편리하게 게임을 접할 수 있도록 북미 스팀 서비스를 시작하고, 웨스턴 MMORPG 공략을 시작한 바 있다.

실제로 '크로니클'은 현지 PC 게임 이용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으며 상승세를 타고 있다. 키보드와 모니터를 통한 정교한 조작감과 강렬한 그래픽으로 풍부한 MMOPRG 콘텐츠를 제공, 미국 기준으로 출시 닷새만에 스팀 매출 50위권에 진입했으며, 캐나다에서는 출시 2주차인 22일, 매출 30위권에 도달했다.

스팀을 통해 글로벌 PC 게임시장 공략에 나선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스팀을 통해 글로벌 PC 게임시장 공략에 나선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이후 수많은 글로벌 스팀 이용자들로부터 지역 확대에 대한 지속적인 문의가 이어졌으며, 컴투스는 글로벌 전역에서 접근 가능한 플랫폼의 특징을 고려해 스팀의 서비스 지역을 전 세계로 확대하기로 결정했다.

최대 게임 시장인 북미에서 거둔 훌륭한 결실을 기반으로, '크로니클'의 스팀 서비스를 한국 등을 제외한 세계 전역으로 넓히고 글로벌 인지도와 성과를 더욱 탄탄하게 이어나갈 계획이다.

한편 '크로니클'은 전 세계 1억 6천만 다운로드를 돌파한 글로벌 메가 히트 게임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 IP(지식재산권)를 기반으로 제작된 최초의 MMORPG로, 지난 8월 국내 론칭 이후 구글플레이스토어∙애플앱스토어 등 양대 앱마켓 인기 게임 1위와 매출 순위 TOP10을 달성했다.

특히 '서머너즈 워'의 핵심 재미인 다양한 소환수의 수집과 이를 활용한 전략적 덱 구성의 묘미를 MMORPG 장르에 잘 녹여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