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의 섬이 깨어난다,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용군단' 오늘 출시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가 자사의 PC MMORPG(다중 접속 역할 수행 게임)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이하 와우)의 아홉 번째 확장팩, '와우: 용군단'을 오늘(11월 29일) 출시했다.

용의 위상들이 한때 자신들의 왕국이었던 유서 깊은 고향으로 돌아온 가운데, 호드와 얼라이언스의 영웅들은 다시 부름을 받고 아제로스로 돌아가 신비한 용의 섬을 탐험하고 고대의 비밀을 파헤쳐야 한다.

와우: 용군단
와우: 용군단

이번 '와우: 용군단'에서 펼쳐지는 새로운 용의 섬 대륙은 다섯 개의 생동감 넘치는 지역으로 구성되었으며, 그 중 일부는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역사상 가장 거대한 크기를 자랑한다.

다섯 개의 지역은 드랙티르 종족의 새로운 시작 지역인 금지된 해안(Forbidden Reach), 정기로 가득한 길들여지지 않은 땅으로 태고의 기운을 머금은 깨어나는 해안(Waking Shores), 긍지 높은 켄타우로스 부족의 고향으로 바람이 흩날리는 온아라 평야(Ohn’ahran Plains), 투스카르가 비전의 유적 사이에서 낚시를 즐기는 광활한 하늘빛 평원(Azure Span), 그리고 마지막으로 용의 위상들이 기거하는 권좌이자 용의 수도인 발드라켄이 자리한 영롱한 탈드라서스(Thaldrazsus)이다.

또 이번 '와우: 용군단'에서는 이 게임 최초의 종족이자 직업인 드랙티르 기원사(dracthyr Evoker)가 추가된다. 드랙티르 기원사는 방대한 캐릭터 꾸미기 옵션을 갖추고 있으며 58 레벨부터 시작하고, '와우' 출시 이후 18년 만에 처음 추가되는 원거리 담당 직업이다.

이용자들은 용군단의 마법을 집중해 구사하거나, 완전히 새로운 강화 주문 시전을 사용해 전장의 하늘에서 아군을 치유하고 적에게 공격을 퍼부을 수 있다.

이와 함께 이번 '와우: 용군단'에서는 용 조련술(Dragonriding)을 통해 초반부터 하늘로 날아오를 수 있다. 이는 공중 이동 방식으로, 모험가들은 용의 섬 비룡(Dragon Isles Drakes)에 올라타 높은 하늘에서 급강하하여 속도를 올리고 다시 고삐를 당겨 쌓아 올린 가속도로 빠른 활공을 즐길 수 있다.

시간 제한 도전이나 멀티플레이어 경주에서 경쟁을 펼칠 수 있으며, 용의 섬 곳곳에서 네 가지 비룡의 계정 공유 형상 꾸미기 요소를 수집하거나 기술을 강화하는 것이 가능하다. 이 모든 과정이 새로운 레벨 상한인 70 레벨을 향해 나아가면서 이루어진다.

한편,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와우: 용군단'에 새로운 애완동물 아옳스트라자와 용군단 레벨 캐릭터 업그레이드(60 레벨), 새로운 덩굴에 휘감긴 몽술사 비행 탈것을 제공하는 영웅 꾸러미와 영웅 꾸러미의 모든 구성품에 더해 시간여행단의 귀환석 효과, 마법 수호자의 머리관 머리 형상변환, 5가지 색상으로 구성된 각성의 날개 형상변환, 30일 게임 시간을 추가로 증정하는 신화 꾸러미를 디지털 버전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