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크래프트 웹소설 플랫폼 '노벨피아', 유니세프에 기부

메타크래프트(대표 유정석)는 자사 웹소설 플랫폼 '노벨피아' 직원이 모금한 성금 1,500만 원을 유니세프한국위원회(사무총장 이기철)를 통해 기부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기부는 자사의 마스코트 캐릭터인 '노벨쨩'이 어린 나이인 점에 착안, 지구촌 소외 어린이들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지원하고자 기획됐다.

전달된 기부금은 전 세계 어린이의 보건, 위생, 교육, 보호, 긴급 구호 등 아동 권리 증진을 위한 유니세프의 사업에 전액 사용될 예정이다.

메타크래프트 박태훈 이사는 "코로나로 어느 때보다도 추웠던 한 해를 마무리하며 소외된 이웃을 위한 전사적 나눔을 진행했다."며, "일회성이 아닌 앞으로도 받은 사랑만큼 나눔을 실천하는 기업으로 거듭나겠다."고 전했다.

유니세프한국위원회 관계자는 "전 세계 어린이를 위해 기부해주신 '노벨피아' 전 직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성금은 어린이들을 위한 다양한 활동에 지원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웹소설 전문 플랫폼 '노벨피아'는 콘텐츠 메타버스를 지향하는 기업으로, 오는 2023년 1월 출범 2주년을 앞두고 회원 수 약 150만 명을 달성하는 등 성과를 거뒀다.

메타크래프트 웹소설 플랫폼 ‘노벨피아’, 유니세프에 어린이 돕기 성금 기부
메타크래프트 웹소설 플랫폼 ‘노벨피아’, 유니세프에 어린이 돕기 성금 기부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