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긴 '플레이투게더', K콘텐츠 수출 구원투수로 선정

해긴(대표 이영일)은 자사의 소셜 네트워크 게임 '플레이투게더'가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조현래, 이하 한콘진)이 선정한 K-콘텐츠 수출 성공 사례로 꼽혔다고 3일 밝혔다.

지난 29일 서울 동대문구 콘텐츠인재캠퍼스에서 개최된 성과보고회 'K-콘텐츠, 한국경제의 게임체인저'에서는 '플레이투게더'가 재벌집 막내아들, 뽀로로, 아르떼 뮤지엄과 함께 'K-콘텐츠 수출의 구원투수'로 선정됐다.

'플레이투게더'는 지난 2021년 4월에 런칭한 소셜 캐주얼 게임이다. 게임은 현재까지 약 1억 6천만 건 이상의 글로벌 누적 다운로드 수와 최대 일일 이용자수 400만 명, 대만과 베트남 양대 마켓 인기 1위 기록, 센서타워의 '2021 대한민국을 빛낸 최고의 메타버스 게임' 수상 등 한국을 넘어 글로벌 시장에서도 캐주얼 메타버스의 대표작 손꼽힌다.

특히, 지난해에는 상반기 글로벌 메타버스 게임 다운로드 톱 3에 선정된 데 이어, 3분기부터 게임 내 아랍어를 지원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플레이투게더'의 영역을 더욱 확대하고 있다.

이러한 글로벌 성과를 인정받아 해긴 이영일 대표는 2022년 상반기 '한국을 빛낸 무역인' 행사에서 무역인 특별상 수상, '2022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 게임산업 발전 부분' 대통령 표창을 수상받았다.

플레이투게더 메인 이미지
플레이투게더 메인 이미지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