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메이플 스토리' 대규모 업데이트 실시

넥슨(대표 김정주)은 위젯(대표 김재범)이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롤플레잉 온라인 게임 '메이플스토리'의 신규 맵 '아쿠아로드'에 대한 게임 내용 업데이트와 건전 게임 시행을 위한 패치가 함께 진행된다고 8일 발표했다.

넥슨은 이번에 수중 맵 '아쿠아로드'에 '아쿠아리움 마을' 및 '아쿠아로드 신규 몬스터' 등을 대거 추가하며 수중 맵 '아쿠아로드'의 기본 구성이 완성된다고 밝혔다. '아쿠라로드'는 지난 9월에 추가된 신규 맵으로 '오르비스 탑' 1층의 비밀 통로를 통해 이동할 수 있는 지역이다.

새롭게 추가되는 '아쿠아리움 마을'은 '아쿠아로드'의 한 가운데 위치하고 있는 마을로, 바다 속의 놀이 공원과 같은 모습을 하고 있다. 이외 아쿠아리움 동쪽으로 갖가지 물고기들이 살고 있는 '동쪽수역'과 에메랄드 빛의 바다 '근해'도 추가된다. 여기에 '버블피쉬' '플라워피쉬' '크라피' '크립' 등 다양한 바다 속 몬스터들도 추가되어 '아쿠아로드'를 즐기는 게이머들은 새로운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다.

이 외에도 '메이플스토리'에서는 게임 내용 업데이트를 통해 다양한 게임 아이템이 추가되는 것은 물론, '건전한 메이플스토리 만들기' 패치도 함께 진행된다. 패치를 통해 게임에 대한 각종 불량 프로그램 사용을 제한하기 위해 불법 프로그램을 무력화 할 수 있는 해킹 방지 시스템이 추가되고, 불량 유저들에 대한 '블랙리스트'와 '신고 시스템'도 마련된다. 게임 중 불량 사용자에 대한 관리를 원하는 게이머들은 누구나 '신고 시스템'을 통해서 의견을 개진할 수 있다.

넥슨의 한 관계자는 "'아쿠아로드'의 기본 구성 완성과 동시에 건전하고 쾌적한 게임 이용을 위해 '건전한 메이플스토리 만들기' 패치를 함께 진행하는 만큼, 게임 이용 중 게이머들이 불편을 느끼는 부분들이 조정되어 더욱 즐거운 '메이플스토리'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번 업데이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메이플스토리' 홈페이지(www.maplestory.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

---|---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