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는 영국이다! 출시 앞둔 포르자호라이즌4의 달라진 점은?

호주의 아름다운 경치를 사실적으로 묘사해 전세계 레이싱 팬들을 사로잡은 엑스박스 진영의 간판 타이틀 포르자 호라이즌3의 후속작이 곧 출시된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대표 고순동)는 금일(18일) 본사 회의실에서 기자 시연회를 개최하고, 오는 10월 출시를 앞둔 포르자 호라이즌4의 새롭게 변화된 사항들을 공개했다.

포르자 호라이즌4
포르자 호라이즌4

마이크로소프트 아시아 지역 XBOX 게임사업 담당자 팀 헌트의 발표에 따르면 이번 작품의 가장 큰 변화는 게임의 무대가 호주에서 영국으로 변경됐다는 점이다. 점이다. 호주의 아름다운 경치를 완벽하게 구현해 찬사를 받은 전작과 마찬가지로 영국을 사실적으로 묘사했으며, 특히 사계절의 변화가 있는 영국의 특성을 게임에 반영해 현지에서 실제 레이싱을 즐기는 듯한 기분을 느끼게 만들었다.

특히, 사계절의 변화는 단지 시각적인 변화만 담은 것이 아니라, 비가 오면 노면이 젖어 차체 제어가 힘들어지고, 겨울에는 강이 얼어 그 위를 달릴 수 있게 되는 등 실제 주행에도 많은 영향을 끼치도록 설계됐다.

포르자 호라이즌4
포르자 호라이즌4

실제로 마이크로소프트가 최근 공개한 포르자 호라이즌4 데모 버전에서도 사계절의 변화를 담은 사실적인 주행을 선보여 게이머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팀 헌트의 발표에 따르면 현재 사전예약 판매만으로도 역대 판매량 갱신이 유력하다고 한다.

배경 뿐만 아니라 다른 부분도 대폭 업그레이드됐다. 호평 받고 있는 멀티 플레이는 팀 어드벤처 모드의 추가로 친구들과 팀을 구성해 자유로운 경기를 즐길 수 있게 됐으며, 차량 및 캐릭터 커스터마이징 기능도 추가돼 개성 넘치는 차량과 캐릭터를 만들 수 있게 됐다.

포르자 호라이즌4
포르자 호라이즌4

또한, 다양한 슈퍼카들이 등장하는 것으로 유명한 게임답게 표지 모델로 등장한 멕라렌 세나를 비롯해 450대 이상의 차량이 등장하며, 한국 차량도 기아 스팅어와 현대 벨로스터가 등장한다.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는 플레이 환경은 XBOX ONE X와 고성능 PC에서 4K, 60프레임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만들었다. 특히 PC 버전은 포르자 호라이즌3 보다 최적화에 힘써 더 낮은 사양에서도 게임을 즐길 수 있으며, 최고 사양의 PC를 가진 이용자들을 위해 울트라 옵션을 뛰어넘는 익스트림 옵션도 제공할 예정이다.

포르자 호라이즌4
포르자 호라이즌4

마이크로소프트 아시아 지역 XBOX 게임사업 담당자 팀 헌트는 “이번은 영국의 아름다운 사계절을 게임으로 완벽히 표현하는데 많은 공을 들였다. 사실적으로 묘사된 오픈월드에서 친구들과 자유로운 주행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포르자 호라이즌의 최고 경쟁력이라고 생각한다. 포르자 호라이즌 시리즈에 많은 관심을 보여주신 한국 팬들에게 감사드리며, 게임이 출시되면 재미있게 즐겨주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포르자 호라이즌4
포르자 호라이즌4

다음은 질의응답

Q : 배경이 호주에서 영국으로 변경됐다. 가장 신경 쓴 부분은?
A : 포르자 호라이즌 시리즈의 무대를 선택할 때 가장 신경을 쓰는 부분은 아름다운 자연을 선택하고, 그 지역의 매력을 제대로 구현하는 것이다. 이번에는 영국의 사계절 변화를 사실적으로 표현하는데 많은 공을 들였다. 개발자들 중에 영국 출신이 많기 때문에 자신들의 고향인 영국의 아름다운 사계절의 변화를 게임에 제대로 담기 위해 굉장히 노력했다.

Q : 전작과 달라진 점이 있다면?
A : 사계절을 표현하면서 많은 변화가 있었다. 계절의 변화는 단지 배경만 바뀌는 것이 아니라 실제 주행에도 많은 영향을 끼친다. 비가 오면 노면이 젖어서 차체 제어가 어려워지고, 겨울이면 강이 얼어서 그 위를 다닐 수 있게 된다. 또한, 멀티플레이 모드에도 팀 어드벤처 모드가 생겨나 친구들과 팀을 짜서 경기를 즐길 수 있으며, 시리즈 최초로 차량 뿐만 아니라 캐릭터까지 커스터마이징 기능이 추가돼 자신만의 개성을 마음껏 뽐낼 수 있게 됐다.

Q : 등장하는 차량은 얼마나 되나?
A : 출시 시점으로 450여종이 등장한다. 기아 스팅어. 현대 벨로스터 같은 한국 차량도 있다.

Q : 표지 모델로 멕라렌 세나가 선택됐다.
A : 출시 시점에서 가장 익사이팅한 자동차라고 생각했다. 그리고 개발 팀에 굉장히 호의적이어서 출시 전에 차량을 타볼 수 있게 해줘서 좀 더 상세한 데이터를 수집할 수 있었다.

포르자 호라이즌4
포르자 호라이즌4

Q : 전작부터 플레이 애니웨어 기능을 제공하기 시작했는데, PC로 즐기는 사람은 얼마나 되나?
A : 우리의 목표는 사용자들이 어떤 디바이스에서도 자신이 좋아하는 게임을 즐길 수 있게 하는 것이다. 포르자 시리즈를 PC에서 즐기는 사람도 늘어나고 있으며, 특히 한국 사용자들이 PC 버전으로 많이 즐기는 경향을 보이고 있어 관심있게 지켜보고 있다.

Q : 포르자 호라이즌3는 최적화 문제가 있었다. 포르자 호라이즌4는?
A : 신작을 출시할 때마다 PC 버전 이용자들의 비중이 높아지고 있어 최적화 작업을 신경쓰고 있다. 보다 많은 사람들이 게임을 즐길 수 있게 하기 위해 이전 작보다 낮은 요구사양에서도 게임이 돌아갈 수 있도록 노력 중이다.

Q : 한국 팬들에게 한마디 부탁드린다.
A : 엑스박스 게임을 즐기는 한국 팬들에게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다. 포르자 호라이즌4를 한국에 출시하게 돼서 매우 기쁘게 생각하고 있고, 한국 팬들이 즐겁게 즐겨주셨으면 좋겠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