썸에이지 '데카론M', 무과금 게이머라면 서약 퀘스트부터

썸에이지(대표 박홍서)가 15일 자회사 언사인드게임즈가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하는 신작 모바일 MMORPG '데카론M'을 국내 구글 플레이와 원스토어에 사전 출시했다. 애플 앱스토어도 곧 출시한다는 방침이다.

이 게임은 2005년 출시 이후 현재까지 서비스를 이어가고 있는 장수 MMORPG '데카론'의 IP(지식재산권)을 활용해 개발한 작품이다. 썸에이지는 작품의 출시에 앞서 짧은 기간 사전예약을 진행했고 약 20여 일 만에 100만 명에 육박하는 참여자를 모집했다.

데카론M 서약 퀘스트
데카론M 서약 퀘스트

15일 사전 출시된 '데카론M'은 원작의 세계관을 그대로 계승했으며, 1:1 결투, 강제 PK 등 원작의 핵심 콘텐츠를 구현했다. 여기에 뛰어난 최적화 등을 앞세워 인기몰이에 나서는 모습이다.

'데카론M'은 트랜스업과 펫 등의 아이템이 핵심 비즈니스 모델로, 일반적인 MMORPG와 달리 별다른 장비 뽑기 시스템이 존재하지 않는다. 이 때문에 게이머들은 필드 사냥이나 퀘스트, 제작 등을 통해 장비를 조달해야 한다.

데카론M 서약 퀘스트
데카론M 서약 퀘스트

게이머들이 각종 장비나 아이템을 얻기 좋은 방법은 서약 퀘스트다. 서약 퀘스트는 마을에 있는 서약의 신상이나 서약서 아이템을 통해 받을 수 있는 일종의 서브 퀘스트다. 서약 퀘스트를 1개를 마치면 퀘스트 완료 지급 아이템 리스트에 포함된 5종의 중 1개의 아이템을 랜덤으로 받을 수 있다.

서약 퀘스트에서 주는 장비 후보군이 마음에 들지 않으면 게임 재화인 '딜'이나 캐시 아이템을 활용해 새로고침해 원하는 장비가 포함되도록 노려보는 것이 가능하다. 장비는 물론 게임을 진행하면서 꼭 필요한 재료들도 주기 때문에 서약 퀘스트의 플레이는 필수에 가깝다.

데카론M 서약 퀘스트
데카론M 서약 퀘스트

한편, 썸에이지는 사전 출시를 기념해 신규, 월간, 스페셜 등 출석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게임에 접속한 게이머 전원에게 전능의 성수 1일(귀속), 희귀 방어구 공방 비급 조각(귀속), 최상급 펫 소환 등 다양한 인게임 아이템을 선물한다. 게임을 즐기고자 하는 게이머라면 꼭 챙겨야 할 이벤트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