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운터 활용에 필수! 서머너즈워: 백년전쟁 스킬 총정리 '불 속성'

컴투스가 출시한 서머너즈워: 백년전쟁(이하 백년전쟁)은 '서머너즈워' 세계관 속 다양한 몬스터를 소환 및 육성하고 8인 덱을 구성해 전 세계 게이머들과 PvP 대전을 펼칠 수 있는 게임이다.

특히, 소환사 스펠과 카운터 시스템 등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그 중에서도 카운터는 게임의 핵심 시스템으로 카운터를 활용한 전략적인 전투가 게임의 묘미다. 적이 나에게 날린 스킬을 카운터로 반격해 일발 역전도 가능하다.

다만, 카운터 시스템의 특성상 상대방이 사용하려는 스킬과 내가 손에 쥐고 있는 카드의 스킬의 효과를 잘 알고 있을 때 효과가 배가된다.

그래서 준비했다. 백년전쟁에 등장하는 '불 속성' 몬스터들의 스킬 정리다. 여기에 스킬석 스킬과 패시브도 함께 정리했다. 괄호안 숫자는 마나 비용이다.

테사리온
테사리온

●테사리온

액티브스킬 파이어 크러시(5) - 이글거리는 불꽃으로 적 전체를 공격하여 망각을 걸고 피해를 입힌다.

스킬석(전설) 마력 소멸 - 테사리온 카드를 핸드에 받을 때마다, 아군 전체의 해로운 효과를 해제한다.

스킬석(영웅) 태고의 힘 - 파이어 크러시가 대상에게 일정확률로 기절을 추가로 부여한다.

스킬석(희귀) 마하 크러시 - 파이어 크러시 사용 시, 적 대상에게 걸린 해로운 효과 당 피해량이 5%씩 증가한다.

기본 패시브 정령의 왕 - 파이어 크러시로 적을 공격할 때 항상 유리한 상성으로 판정을 받는다.

라칸
라칸

●라칸

액티브스킬 야수의 도약(5) - 자신에게 면역과 공격력 강화Ⅱ를 걸고 적 전열을 공격하여 피해를 입힌다. 자신의 최대 체력이 높을수록 피해량이 증가한다.

스킬석(전설) 광란 - 자신의 체력 비율이 25%만큼 낮아질 때 마다, 마나 코스트가 1 감소하고, 공격력이 10%씩 증가한다.

스킬석(영웅) 피해량 - 야수의 도약의 피해량이 15% 증가한다.

스킬석(희귀) 마나 코스트 - 야수의 도약의 마나 코스트가 1 감소한다.

페르나
페르나

●페르나

액티브스킬 영겁의 불꽃(6) - 적 전체를 공격하여 피해를 입히고 일정 확률로 영겁의 불꽃을 건다.

스킬석(전설) 약화 효과 - 영겁의 불꽃의 발동 확률이 15% 증가한다.

스킬석(영웅) 강화 효과 - 자신의 체력이 20% 증가한다.

스킬석(희귀) 마나 코스트 - 영겁의 불꽃의 마나 코스트가 1 감소한다.

기본 패시브 영원불멸 - 핸드에 들어올 때마다 자신이 속한 열의 아군 체력을 10% 회복시키고 죽음의 순간에 불꽃속에서 50%의 체력으로 부활한다. 부활 시 쿨타임이 적용된다.

화

●화

액티브스킬 불타는 채찍(4) - 체력이 가장 낮은 적을 공격하여 피해를 입힌다. 해당 스킬로 적을 처치하면 적 소환사의 마나를 2만큼 연소시킨다.

스킬석(전설) 겁화 - 불타는 채찍 사용 시, 60% 확률로 공격 횟수가 2회 증가한다.

스킬석(영웅) 마나 코스트 - 불타는 채찍의 마나 코스트가 1 감소한다.

스킬석(희귀) 약화 효과 - 불타는 채찍으로 적을 처치할 경우, 적 소환사의 마나를 추가로 1만큼 더 연소시킵니다.

배르데하일
배르데하일

●베르데하일

티브스킬 피의 고리(4) - 적 선봉을 공격하여 피해를 입히고 피의 고리를 건다.

스킬석(전설) 불사 - 죽음에 이르는 공격을 받으면, 자신이 속한 열의 아군 체력을 20%만큼 흡수한다. 체력이 30%이하인 아군의 체력은 흡수할 수 없다.

스킬석(영웅) 약화 효과 - 아군이 피의 고리가 걸린 적 대상을 스킬로 공격하여 피해를 입히면, 추가로 아군 소환사의 마나를 1만큼 회복한다.

스킬석(희귀) 약화 효과 - 피의 고리의 지속시간이 3초 증가한다.

케메누
케메누

●케메누

액티브스킬 영혼 포식자(4) - 적 선봉을 공격하여 피해를 입히고 회복 불가를 건다. 자신의 최대 체력이 높을수록 피해가 증가하며 피해의 일부만큼 자신과 체력이 가장 낮은 아군의 체력을 회복한다. 자신의 현재 체력이 낮을수록 회복량이 증가한다.

스킬석(전설) 제사장의 저울 - 아군이 처치 당할 경우 즉시 처치 당한 아군 대상을 부활시키고, 자신과 대상의 체력 비율을 동일하게 맞춥니다. 쿨타임이 존재한다.

스킬석(영웅) 강화 효과 - 자신의 체력이 20% 증가한다.

스킬석(희귀) 피해량 - 영혼 포식자의 피해량이 20% 증가한다.

클로이
클로이

●클로이

액티브스킬 광신(5) - 신의 힘을 빌어 아군 전체에게 무적을 건다.

스킬석(전설) 강화 효과 - 광신 사용 시, 추가로 면역을 부여한다.

스킬석(영웅) 마나 실드 - 치명타 피격 시 자신에게 최대 체력 20%에 해당하는 실드를 부여한다.

스킬석(희귀) 강화 효과 - 자신의 효과 저항이 30% 증가한다.

바레타
바레타

●바레타

액티브스킬 화염 폭풍(4) - 적 전체를 공격하여 피해를 입히고 6초간 지속 피해를 2개씩 건다.

스킬석(영웅) 약화 효과 - 화염 폭풍의 지속 피해 지속시간이 3초 증가한다.

스킬석(희귀) 열사병 - 화염 폭풍 사용 시, 추가로 빗맞음 확률 증가Ⅰ를 부여한다.

스킬석(일반) 강화 효과 - 자신의 효과 적중이 20% 증가한다.

칼리
칼리

●칼리

액티브스킬 버닝 스파이럴(3) - 적 선봉에게 방어를 무시하는 강력한 피해를 입히고 회복 불가를 건다.

스킬석(영웅) 증폭 - 버닝 스파이럴이 치명타로 적중할 경우, 아군 전체에게 치명타 확률 증가Ⅱ를 부여한다.

스킬석(희귀) 피해량 - 버닝 스파이럴의 피해량이 20% 증가한다.

스킬석(일반) 약화 효과 - 버닝 스파이럴의 회복 불가 지속시간이 6초 증가한다.

타가로스
타가로스

●타가로스

액티브스킬 헬파이어(3) - 강력한 불꽃으로 적 선봉을 공격하여 피해를 입히고 기절시킨다.

스킬석(영웅) 이그나이트 - 일반 공격이 적 대상에게 지속 피해를 부여한다. 쿨타임이 존재한다.

스킬석(희귀) 피해량 - 헬파이어의 피해량이 20% 증가한다.

스킬석(일반) 약화 효과 - 헬파이어의 기절 지속시간이 2초 증가한다.

지크
지크

●지크

액티브스킬 더블 어택(3) - 날카로운 이빨로 적 선봉을 공격하여 피해를 입힌다.

스킬석(영웅) 사냥 개시 - 아군이 적을 처치할 때 마다, 자신에게 공격력 증가Ⅱ와 치명타 확률 증가Ⅱ를 부여한다.

스킬석(희귀) 피해량 - 더블 어택의 피해량이 15% 증가한다.

스킬석(일반) 강화 효과 - 자신의 치명타 확률이 20% 증가한다.

칼린
칼린

●칼린

액티브스킬 불의 춤(3) - 아군 전체의 체력을 회복하고 공격력 강화Ⅱ를 건다. 자신의 최대 체력이 높을수록 회복량이 증가한다.

스킬석(영웅) 상처 감염 - 적군이 받는 모든 회복 효과를 30%만큼 감소시킨다.

스킬석(희귀) 회복량 - 불의 춤의 회복량이 20% 증가한다.

스킬석(일반) 강화 효과 - 불의 춤의 공격력 강화 지속시간이 3초 증가한다.

라쿠니
라쿠니

●라쿠니

액티브스킬 산들바람(2) - 적 선봉을 공격하여 피해를 입히고 핸드 카드 중 마나 코스트가 가장 높은 아군에게 마나 코스트 감소Ⅰ을 건다.

스킬석(영웅) 꼬마 벌새 - 핸드에 들어올 때마다 체력 상황이 제일 안 좋은 아군 두 명의 체력을 회복한다. 쿨타임이 존재한다.

스킬석(희귀) 강화 효과 - 산들바람의 마나 코스트 감소 지속시간이 3초 증가한다.

스킬석(일반) 피해량 - 산들바람의 피해량이 20% 증가한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