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운터 활용에 필수! 서머너즈워 백년전쟁 스킬 총정리 '빛&어둠 속성'

컴투스가 출시한 서머너즈워: 백년전쟁(이하 백년전쟁)은 '서머너즈워' 세계관 속 다양한 몬스터를 소환 및 육성하고 8인 덱을 구성해 전 세계 게이머들과 PvP 대전을 펼칠 수 있는 게임이다.

특히, 소환사 스펠과 카운터 시스템 등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그 중에서도 카운터는 게임의 핵심 시스템으로 카운터를 활용한 전략적인 전투가 게임의 묘미다. 적이 나에게 날린 스킬을 카운터로 반격해 일발 역전도 가능하다.

다만, 카운터 시스템의 특성상 상대방이 사용하려는 스킬과 내가 손에 쥐고 있는 카드의 스킬의 효과를 잘 알고 있을 때 효과가 배가된다.

그래서 준비했다. 백년전쟁에 등장하는 '빛&어둠 속성' 몬스터들의 스킬 정리다. 여기에 스킬석 스킬과 패시브도 함께 정리했다. 괄호안 숫자는 마나 비용이다.

아르타미엘
아르타미엘

● 아르타미엘

액티브스킬 천상의 검(4) - 적 선봉을 공격하여 이로운 효과를 해제하고 자신의 방어력에 비례한 피해를 입힌다. 해제된 효과가 많을수록 피해량이 증가하며 피해의 일부만큼 체력이 낮은 아군을 회복시킨다.

스킬석(전설) 대천사의 자비 - 천상의 검으로 적을 처치했을 때 죽은 아군이 있다면, 죽은 아군 중 하나를 부활시킨다.

스킬석(영웅) 마나 코스트 - 천상의 검의 마나 코스트가 1 감소한다.

스킬석(희귀) 피해량 - 천상의 검의 피해량이 20% 증가한다.

랙돌
랙돌

● 랙돌

액티브스킬 용의 분노(4) - 마지막으로 스킬을 사용한 적을 공격해 피해를 입히고 용의 시선을 건다.

스킬석(전설) 이에는 이 - 자신과 같은 열의 아군이 적의 스킬로 치명타를 맞을 때 마다, 자신의 마나 코스트가 1씩, 최대 2만큼 감소한다.

스킬석(영웅) 마나 코스트 - 용의 분노의 마나 코스트가 1 감소한다.

스킬석(희귀) 피해량 - 용의 분노의 피해량이 15% 증가한다.

니키
니키

●니키

액티브스킬 테디 강령술(5) - 적 후열에 사념이 담긴 테디 강령을 건다.

스킬석(전설) 저주받은 원혼 - 테디 강령 효과를 해제할 경우, 기존의 효과에 추가로 회복 불가가 부여된다.

스킬석(영웅) 마나 코스트 - 테디 강령술의 마나 코스트가 1 감소한다.

스킬석(희귀) 피해량 - 테디 해방 시 피해량이 15% 증가한다.

엘레노어(화신)
엘레노어(화신)

●엘레노어(화신)

액티브스킬 홀리혼(화신)(4) - 아군 전체의 체력을 회복하고 해로운 효과를 해제하며 피 치명타 확률 감소Ⅱ를 건다. 자신의 최대 체력이 높을수록 회복량이 증가한다.

스킬석(전설) 강화 효과 - 엘레노어 카드를 핸드에 받을 때마다, 아군 전체에 면역을 부여한다.

스킬석(영웅) 마나 코스트 - 홀리혼의 마나 코스트가 1 감소한다.

스킬석(희귀) 강화 효과 - 자신의 최대 체력이 15% 증가한다.

기본 패시브 유니콘(영물) 변신

엘레노어
엘레노어

●엘레노어(영물)

액티브스킬 홀리혼(영물)(4) - 자신에게 피해반사, 방어력 강화Ⅱ, 피 치명타 확률 감소Ⅲ을 건다.

기본 패시브 유니콘(화신) 변신 - 자신이 선봉이 아닐 경우 화신의 형태로 변신하며 액티브 스킬의 능력이 변경됩니다. 선봉이라면 영물의 형태로 돌아간다.

잔느
잔느

●잔느

액티브스킬방패 밀치기(3) - 적 선봉을 공격해 피해를 입히고 기절시킨 후 체력이 가장 낮은 아군의 체력을 25% 회복시킨다. 자신에게 수호자Ⅰ이 걸린다.

스킬석(전설) 빛의 가호 - 서브스킬:수호의기도를 받기 위한 수호자 중첩 조건이 1중첩 감소한다.

스킬석(영웅) 강화 효과 - 자신의 최대 체력이 20% 증가한다.

스킬석(희귀) 피해량 - 방패 밀치기의 피해량이 20% 증가한다.

서브스킬 수호의 기도(3) - 체력이 가장 적은 아군에게 잠시 무적을 걸어 보호하고 자신이 속한 열의 아군들에게 인내Ⅲ를 건다.

스레인
스레인

●스레인

액티브스킬 둠스 데이(5) - 종말의 운석을 무작위 적들에게 떨어뜨려 피해를 입히고 30%확률로 기절킨다. 적에게 지속 피해가 걸려있다면 100% 확률로 기절시킨다.

스킬석(영웅) 영혼 수확 - 둠스 데이 사용 시, 체력이 가장 낮은 아군 대상을 피해량의 25%만큼 치유한다.

스킬석(희귀) 피해량 - 둠스 데이의 피해량이 15% 증가한다.

스킬석(일반) 약화 효과 - 둠스 데이의 기절 지속 시간이 2초 증가한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