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템버스, 한국애니메이션산업협회와 업무협약 체결

아이템버스(itemVerse)가 한국애니메이션산업협회(회장 조경훈)와 한국 NFT 및 애니메이션 산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금일(29일) 밝혔다.

한국애니메이션산업협회는 2012년 대한민국 애니메이션 산업 발전 및 업계의 권익 보호를 위해 설립된 비영리법인으로, 애니메이션 산업에 종사하고 있는 다양한 영역의 크리에이터들의 권익을 보호하고, 이를 통해 양질의 창작 애니메이션 콘텐츠로 대한민국 콘텐츠 산업 발전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활동한다.

협회는 국내 애니메이션을 이용하는 소비자들에게 양질의 콘텐츠를 공급받을 수 있는 환경조성사업과 창작 애니메이션 관련 학술연구 및 강좌 개최, 그리고 업계와 소비자 간의 직접적인 소통창구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지난 2020년에는 에픽게임즈와 업무협약을 통해 애니메이션 제작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 및 운영 지원 프로그램을 공동으로 개발하기로 협력하였으며, 최근에는 기술보증기금과 애니메이션 콘텐츠 개발 및 금융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진행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는 중이다.

이번 협약으로 두 기관은 애니메이션 산업 발전 및 ‘아이템버스’의 국내외 활성화를 위한 적극적인 홍보 및 기술협력 등을 진행하고, K-NFT, 디지털콘텐츠 및 캐릭터 산업의 블록체인 활성화를 위해서 적극 협조하기로 했다.

조경훈 한국애니메이션산업협회 회장은 소감을 통해 "미래 콘텐츠 산업의 중요 먹거리가 될 NFT 사업을 위해 대형 블록체인프로젝트 ‘아이템버스’와 함께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 양사의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애니메이션 사업과 블록체인 사업의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아이템버스는 아티프렌즈의 사슬 엔진을 활용하여 아이템버스 메인넷을 구축하였고 K-NFT, 익스플로러, 콘솔, NFT 지갑, NFT 마켓, SDK(유니티) 등을 곧 상용화 예정이다.

아이템버스 한국애니메이션산업협회
아이템버스 한국애니메이션산업협회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